모습 공개한 유럽전략 차종 현대 3도어 i20
- 자동차/소식
- 2009. 2. 20. 10: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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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에서 제네바 모터쇼가 열리기 전에 i20의 3도어 모델의 사진을 공개 했습니다. i10과 i30의 중간에 위치하는 모델인데 기존 5도어에서 가격을 좀더 저렴하게 해서 유럽에서 가장 경쟁이 치열한 소형차 부분에서 경쟁력을 강화시켰습니다. 프랑스를 다녀와서 느낀것이 역시 유럽은 소형차가 많기는 많았습니다. 그리고 디자인도 제 각각이어서 보는 재미도 많더군요. 한국에서는 전혀 느낄 수 없는 풍경이었습니다.^^ 현대가 i10가 i30로 성공을 어는정도 거두고 있는데 i20는 어떨지 궁금하네요. 기존의 5동어에다가 추가로 3도어까지 추가했으니 라인업이 다양해져서 선택의 폭이 넓어진것은 좋은 것 같네요.
사진을 통해서 공개된 유럽전략차종 i20 3도어 모델
국내에도 좀 출시해주면 안되나?
젊은 사람들을과 아직 아기가 없는 가정을 위한 자동차라고 하는데 디자인적인 부분으로 볼때는 괜찮은 것 같습니다. 한국에서도 출시하면 좋을텐데 현대차가 한국의 소형차 시장은 영 관심이 없는 것 같습니다. 좀 제대로 만든 소형차들은 전부다 해외를 목표로 출시가 되니 말이죠. 이런 소형차들이 국내에도 많이 출시되어야지 기름도 절약하고 경제에 도움이 될텐데 말이죠. 5도어보다 3도가 젊은인들 한테는 더 매력적일 것 같습니다. 가격도 5도어보다 약 100만원 저렴하다고 하는데 이 정도면 싼거라고 봐야 하는건가요? 가격은 약 1600만원 정도에서 시작할거라고 합니다. 그리고 이 제품은 도요타 야리스와 포드 피에스타 피아트 그란테 푼토등과 경쟁을 할텐데, 좋은 결과가 있기르 바랍니다. 한국도 뒤로한채 유럽에 올인하는데 좋은 결과가 없으면 너무 억울할것 같네요. 그리고 i20에 대해서도 댓글들을 보니 해외네티즌들도 서로 이제품이 뭘 닮았나니하면서 티격태격하고 있네요.ㅋ 요즘 댓글보는 재미도 좀 솔솔합니다.^^
i20의 사양을 살펴보면 가솔린모델이 1.2L(78마력, 11.9kg.m 토크 카파엔진,1.4L(100마력, 13.7kg.m 토크), 1.6L(126마력, 15.7kg.m 토크) 3종과 디젤 1.4L75마력, 22kg.m 토크), , 1.6L 2종이 출시가 된다고 합니다.안전도 신경을 써서 6개의 에어백을 장착했다고 합니다. 무게는 i20 5도어보다 10킬로 그램을 줄였고 휠베이스는 2.525mm로 5도어 모델과 같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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