곤충닮은 괴수차, 트레몬타나 R(Tramontana R)
- 자동차/소식
- 2009. 2. 26. 09:09
반응형
최근 들어서 저의 느낌인지 몰라도 별의별 자동차들이 많이 선보이는 것 같습니다. 정말 이상한 디자인의 자동차와 속도가 빠른차등차등 그 동안 다양한 차를 보았는데 이번에 보게된 트레몬타나 R(Tramontana R)은 정말 저에게 이게 자동차인지 괴수인지 하는 착각을 들게 만들어 주네요. 정말 처음에 봤을때는 제거 정말 싫어하는 바귀벌레나 좋아하지 않는 곤충같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물론 곤충이라고 다 싫어하는건 아니지만 이 녀석은 좀 혐오스러운 곤충같은 모습을 하고 있는것 같습니다. 그래서 외형은 정말 그로데스크 한데 그럼 성능도 괴기스러운가 하고 성능 부분을 살펴 보았더니 역시나 생긴대로 논다고 놀라운 모습들을 보여 주었습니다.
트레몬타나 R(Tramontana R)
제로백 3.6초의 놀라운 성능을 보여주는 괴기스러운 차
레몬타나 R(Tramontana R)은 2인용 오픈휠방식에다가 메르세데스 5.5리터 V12엔진에 6단 시퀸셜 기어, 550마력 또는 트윈 터보 760마력 버전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보통 자동차의 성능을 볼때 흔히 말하는 제로백(0-100)의 경우도 3.6초의 어마어마한 기록을 보여주고 있고 0-322km/h를 단 10.15에 주파를 주파한다고 합니다. 휠베이스가 무척 짧은게 특징인데 핸들링과 에어로다이나믹함을 추구하기 위해서라고 합니다.무게는 1260kg 가벼운 무게에 50:50좌우 42:58의 이상적인 의 무게배분을 이루고 있고 20인치 카본과 마그네슘조합의 휠과 앞에는 245/40, 뒤에는 335/30 타이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브레이크 시스템은 380mm, 6피스톤 브렘보 디스크를 사용합니다.
실내는 LCD 계기판을 사용하고 있고 이 괴물같은 녀석은 길거리에서 흔히 볼 수 없게 하고 싶은지 일년에 단 12대만 생산을 한다고 합니다. 가격은 역시나 그 괴기스러움처럼 놀랄만하군요.495,000달러,우리돈으로 약 7억5천만원 정도 하는군요. 이 자동차를 한국에서 볼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실제로 본다면 사진보다 더 이상한 느낌을 받을지 모르겠습니다. 실제로 사진을 보면서 이 녀석의 기괴한 디자인을 한번 느껴 보시기 바랍니다. ^^
곤충닮은 특이한 디자인의 자동차, 트레몬타나 R(Tramontana R)
이렇게 해놓고 보니까 곤충이 하늘을 날아가기 위해서 날개를 펼친 모습과도 흡사해보입니다.
실내 계기판은 보시는 것처럼 LCD로 되어 있습니다. 그렇게 때문에 여러가지 자동차에 대한 정보들을 한눈에 쉽게 파악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LCD의 UI도 괜찮은거 같습니다. 앞으로도 이런 최첨단 고사양 화질을 보여주는 LCD액정이 지금의 아날로그+디지털 겸용의 계기판을 완전히 대체하지 않을까 싶네요.
무한도전 봅슬레이편에서 나왔던 봅슬레이의 실내모습을 보는 것 같기도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