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클잭슨때문에 야후재팬에 소개된 내 블로그

반응형

마이클 잭슨 사망소식을 듣고서 정말 놀랍고 충격적이어서 블로그에 글을 남겼는데 이게 엉뚱하게도 국내 다음 메인이나 뷰 베스트에 소개된것이 아니라 야후재팬 헤드라인에 올랐군요. 유입경로를 살펴보는데 야후 일본에서 들어오길래 뭐가 일본에서 들어오나 하고 봤더니 마이클잭슨의 사망소식을 이야기하면서 각국의 반응을 살피는데 한국쪽에서는 제가 오늘 쓴 글이 인용되면서 기사가 나갔네요. 제 블로그 사진도 올라가고 뭔가 글로벌로 나가는 느낌이 드는군요.^^ 처음에는 일본어로 되어 있어서 무슨 소리인지 몰랐지만 구글로 번역해서 보니 거의 제글을 요약해서 소개한 것 같습니다. 아마도 일본사람들이 보기에 제가 마이클 젝슨 열혈팬인즐 알고 계시는거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지금도 계속해서 일본뉴스 사이트에서 제 블로그로 유입이 되고 있답니다. 

예전에 일본뉴스에 소개가 되었다고 자랑을 하던 블로거를 보면서 어떻게 하면 해외에 소개가 되나 하고 감탄을 했던 적이 있었는데 저도 이렇게 소개가 되는군요. 잭슨형이 마지막으로 저에게 선물을 주고 떠난게 아닌가가하는 생각이 듭니다.




마이클 잭슨 때문에 야후재팬에 소개된 나의 블로그

뭔가 야후제팬에서 계속 유입되길래 뭔가 하고 링크를 따라가보니 이런 기사가 야후에 올라와있네요. 하지만 일본어라서 무슨 소리인지는 모르겠고 왼쪽에 있는 사진이 내 블로그 캡쳐한걸로 보아서 뭔가 제 글과 관련이 있다는 생각이 들어서 바로 구글의 도움을 받아서 번역을 해보았습니다.  그랬더니..


오늘 아침에 올린 마이클 잭슨 사망소식에 관한 기사였습니다. 잭슨 사망에 관한 각국의 동정을 살피고 한국에서는 제 블로그의 기사를 인용한것 같습니다. 제가 작성한 글이 해외에서 이렇게 인용이 될 줄은 몰랐습니다. 번역한 것이 조금 웃기기는 한데 그래도 요점만 잘 찍어서 편집한 것 같네요.

http://headlines.yahoo.co.jp/hl?a=20090626-00000058-scn-kr (원문 링크입니다.)
http://translate.google.co.kr/translate?js=n&prev=_t&hl=ko&ie=UTF-8&u=http%3A%2F%2Fheadlines.yahoo.co.jp%2Fhl%3Fa%3D20090626-00000058-scn-kr&sl=ja&tl=ko&history_state0= (이건 번역한 링크)



역시 다른 뉴스사이트에서도 같은 글이 올라와 있습니다.
http://news.searchina.ne.jp/disp.cgi?y=2009&d=0626&f=national_0626_022.shtml 

그동안 국내에서만 놀다가 이렇게 해외에도 소개가 되니 기분 좋다기보다는 신기한 기분이 듭니다. 또 언제 해외에 글이 소개가 될지 모르겠지만 더욱 좋은 글을 작성해야 할 것 같습니다. 사실 마이클 잭슨 기사도 급하게 쓴거라서 표현이라든가 이런 부분이 좀 어색해서 조금 부끄럽기는 합니다. 다시한번 마이클 잭슨 형님의 명복을 빕니다.


그리고 일본에서는 한국 블로그의 동향들을 잘 살피고 있는 거같습니다. 보니까 한국 블로그들이 쓴 글들을 많이 소개하는 페이지가 있는 것 같네요. 아마도 저 말고도 많은 블로거 분들의 글이  일본에서 소개가 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한국에서도 일본 블로거의 글들을 소개하는 페이지 같은게 있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