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모닝 뭐가 달라졌을까?

반응형

자동차를 운전하다보면 럭셔리 차량도 몰아보고 싶다는 생각도 들고 대형차도 몰아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지만 연비와 주차부분을 생각하면 늘 결론은 하나입니다. 경차가 최고~ (또 다른 정답은 돈을 엄청 벌어서 주차장이 엄청 큰 단독주택을 구입 ^^;) 라는 생각이지요. 작은 경차는 연비도 좋고 게다가 왠만한 공간만 있다면 바로 바로 주차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서울같은 주차지옥을 방불케 하는 지역에 살다보면 쉽게 쉽게 주차를 하는 경차를 볼때마다 부럽다는 생각이 절로 들때가 있고 경차를 사고 싶다는 생각도 많이 합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국내에 선보인 경차들의 모델도 달랑2대가 전부고 디자인도 그리 마음에 들지 않지만 이번에 기아차에서 선보인 2010년형 모닝을 보니 깜직한게 이쁘게 잘 나온 것 같습니다. 그럼 달라진 2010년형 모닝을 살펴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새롭게 탄생한 2010년형 모닝)

2010년형 모닝은 뭐가 달라졌을까?


연비와 성능향상 


17.4km/l의 놀라운 연비

최근들어서 다시 석유값이 가빠르게 상승을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나마 환율이 강세를 보여서 영향을 덜 받고 있는 것 같은데 인터넷에서 보니까 리터당 2000원을 받는 주요소도 등장을 했다고 하네요. 이런 상황에서는 정말 자동차를 끌고 다니는게 큰 부담으로 다가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동차의 연비 부분에 대해서 더 신경을 쓸 수 밖에 없는데 오늘 소개하는 2010년 모닝은 연비에 있어서는 아주 멋진 모습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기존에 16.6.km/l에서 5퍼센트가 향상된 17.4km/l의 연비를 보여 주고 있는데 이는 동급 경차중에서 최고의 연비라고 합니다. 수동모델을 보면 20.0km/l로 하이브리드가 부럽지 않은 뛰어난 연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게다가 최고출력은 72마력에 최대토크는 9.2kg.m으로 기존모델 대비 각각 13%,3%가 향상되었다고 합니다.(가솔린 모델)

디자인향상

(2010모닝 스페셜 모델)

2010년형 모닝은 전면 그릴을 일명 슈라이어룩이라 불리는 호랑이 코 디자인으로 만들어서 기아차의 패밀리룩을 보여주고 있습니다.(스페셜 모델 기준) 모닝에 적용된 모습이 생각보다 잘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리어 가니쉬에 블랙 하이그로시를 적용해서 한층 고급스럽고 꽃모양 무늬의 15인치 " 블랙 럭셔리 휠"을 적용해서 톡특한 개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더욱 커진 아웃사이드 미러를 통해서 주변을 더 잘 필수 있습니다. 그리고 측면 하단에 블랙 사이드실 몰딩을 적용했습니다. 예전의 모닝만 생각하고 있다가 새롭게 변화된 2010년형 모닝을 보니 왠지 새로운 친구를 보는 그런 기분이 들었습니다.

업그레이드된 편의장치

(2010모닝의 업그레이드된 기능)

2010모닝의 달라진 편의장차를 보면 우선 후방디스플레이 룸미러가 적용되어서 차안에서 주차하실때 편하게 후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닝이 차량이 작아서 주차하기가 쉬운데 이런 장치가 있어서 주차는 더욱 쉬워질것 같습니다. 그리고 실제 사용해 보았는데 영상이 생생해서 직접 뒤를 돌아보고 하는 듯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또한 자동요금 징수시스템인 하이패스가 설치가 되어 있어서 고속도로에서 하이패스 구간을 쉽게 통과하실 수 있습니다. 최근에 나오는 차량들은 이 옵션이 많이 달려 있는데 네비게이션과 하이패스 옵션은 돈이 들더라도 실내 디자인을 위해서 투자를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마음에 드는것은 경제운전 안내시스템이 계기판에 표시가 되어서 운전자를 유돼서 경제운전을 하게 만들어 줍니다. 저도 실제로 주행할때 ECO에 녹색불이 들어와야지 괜히 마음이 편안해지더군요. 이런 부분들을 통해서 더욱더 연비를 향상 시켜주는 것 같습니다.

스마트 시동키가 아닌 것이 아쉽지만 그래도 폴딩타입 리모컨 키를 제공 하는데 그래도 폴딩타입이라서 고급스러운 부분이 있습니다. 그냥 보면 꼭 스마트 키 같은 느낌도 난답니다.^^

2010모닝 마이크로 사이트는 어떤 모습일까?

2010모닝의 달라진 부분을 간단하게 살펴보았는데 이참에 2010모닝의 마이크로사이트를 방문해서 어떤 모습으로 새단장을 했는지 잠깐 살펴보았습니다.  


홈피에 들어가보면 이렇게 2010모닝이 반갑게 맞아 줍니다.  그리고 모닝이 경차이고 남성에게도 인기가 있지만 여성이 더 많이 선호하는 차량이라서 그런지 무척 스타일리쉬하게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저도 여성이라면 왠지 모닝을 가지면 왠지 스타일을 이끄는 그런 사람이 될 것만 같은 그런 기분이 들게 합니다.


모닝이 만난 사람이라는 코너를 보니까 3명의 모닝과 연관된 사람들의 이야기를 전해줍니다. 전 이중에서 모닝을 앞으로 타고 싶은 사람에 속할 것 같네요. 그래서 어떤 사람의 이야기를 들어가볼까 하고 생각하다가 아무래도 남자 이야기보다는 여성의 이야기가 듣고 싶기에 모닝을 타는 여성의 이야기를 들어보기로 했습니다.


역시나 디자이너분이 모닝을 선택하셨군요. 모닝은 디자인과 이름을 보더라도 감각적인 여성분들이 무척이나 좋아할 여러 요소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번 2010모닝은 이런 부분에서 더 업그레이드가 되어서 더 많은 여성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것 같습니다.


모닝이 만난 도시라는 코너가 있길래 뭔가 하고 들어가 보았더니 모닝을 가지고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이야기들이 주제별로 나와 있었습니다. 전 일일히 다 들어가서 살펴보았는데 모닝을 가지고 경험할 수 있는 여러 이야기들을 잘 보여주고 있는 것 같습니다. 모닝을 가지고 있다면 여기에서 보이는 곳을 클릭해서 그대로 따라해도 무척 재미있겠다는 생각을 했답니다.


저같은 경우는 드라이브 코스가 인상적이었는데 모닝을 타고 드라이브 코스로 유명한 팔각정을 다녀오면 주차요금이 일반차량의 반값밖에 나오지 않는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역시 모닝은 디자인과 스타일도 마음에 들지만 이렇게 경제적인 부분에서 혜택이 많아서 더 마음에 드는 것 같습니다.

모닝의 다른 경제적인 혜택을 살펴보면 등록세,취득세면제, 도시철도 체권세 면제, 고속도로 통행료 50퍼센트 할인등이 있습니다. 이게 보기에는 별거 아닌것처럼 보여도 실제로 주행할때는 경제적으로 이득이 많이 된답니다.(티끌모아 태산 ^^)  

모닝 마이크로 사이트에서 더욱 자세한 이야기들을 확인하세요.^^  http://morning.kia.co.kr

달라진 2010모닝 곧 찾아갑니다.

1000cc 경차인 모닝은 나날이 오르는 고유가 시대에 하이브리드급의 연비를 보여주고  주차전쟁으로 늘 머리가 아픈 도심에서 조그마한 공간만 있으면 언제든지 주차가 가능하기 때문에 기동성과 편리성을 모두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디자인이 무척 세련되게 업그레이드가 되었기 때문에 패션의 소품같은 개념으로도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달라진 2010년형 모닝, 오늘은 간단하게 맛 보기로 이정도의 이야기만 전해드리고 앞으로 더욱 자세하게 디자인 부분과 시승에 관한 느낌을 들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기다려 주세요 곧 찾아가겠습니다. ^^


그리고 지금 홈페이지에 이벤트를 벌이고 있는 것 같은데 이번 9월달에 모닝을 구입하시는 모든 고객님들에게 "모닝 올해의 에너지 위너 대상 수상 기념" 으로 아이팟 나노 8GB를 증정한다고 합니다. 모닝도 구입하시고 아이팟도 받고 정말 기분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2010모닝에는 실내에 아이팟 단자를 제공하기 때문에 아이팟 선물 받고 나면 바로 모닝에 연결해서 즐거운 드라이빙을 즐기시면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