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숲엔들 삼파장 인버터스탠드 Z-Line

반응형

스탠드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공부'라는 단어 입니다. 학창 시절에 늘 책과 함께 하고 공부하는 학생들에게는 없어서는 안될 아주 중요한 제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저도 중고등학교 시절 스탠드와 늘 떠나지 않은 삶을 산것 같은데(ㅡㅡ;) 늘 오랜 시간을 함께하고 공부하는 학생들의 시력에도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저렴한 중국산 보다는 돈을 더 지불해서라도 여러가지 기능이 있는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 시중에는 다양한 제품의 스탠드가 많이 나와있는데 오늘 소개하는 제품은 주식회사 숲엔들에서 선보이는 삼파장 인버터스탠드  Z-Line (모델명 LTK-1100)입니다.



< ▲삼파장인버터 스탠드 Z-Line 정보>


Z-Line 이라는 이름답계 제품의 모습이 알파벳 Z를 형상화 하고 있어 디자인적연 요소에 있어서 강점이 있습니다.



각 이음새가 다관절 구조로 되어 있기 때문에 이렇게 사용하지 않을때는 공간을 차지하지 않게 부피를 최소화 할 수 있기 때문에 공간활용성이 뛰어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다관절 구조로 되어 있어서 다양한 각도로 손쉽게 조절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이음새 부분이 강하게 조여지지 않으면 힘을 잃고 각도가 무너진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다관절 구조를 가지는 스탠드는 힘을 잃고 밑으로 쳐지는 단점이 있는건 예나 지금이나 어쩔 수 없나 봅니다.) 이럴때는 이음새 부분에 있는 높낮이 각도 조절나사를 드라이버나 또는 동전으로 손쉽게 조일 수 있습니다.

<전원을 ON 했을때>

<전원을 OFF했을때>

전원 스위치는 은은한 무드 효과가 있는 푸른 LED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제품은 다른 스탠드들과는 다르게 빛의 밝기를 조절하는 스위치는 제공하지 않고 기본적인 전원 ON/OFF 버튼만 제공하고 있습니다. 감성적인 부분에서 아무래도 고가의 제품이 아니라서 그런지 버튼을 누를때 부드러운 부분보다는 좀 딱딱한 느낌이 나는데 디자인은 Z-Line의 엣지있는 멋진 모습을 보여 주는데 이런 작은 부분에서 점수를 잃을 수 있으니 이 부분을 앞으로 좀더 신경써 주었으면 좋겠습니다. (이제는 디자인뿐만 아닌 감성적인 부분도 신경을 써야지 소비자들에게 좋은 제품이라고 인정받을 수 있기 때문이죠)



LTK-1100에는 눈부심 방지용 특수 Diffusive Polarizing Film 필터를 장착해서 일정하지 않은 형광빛으로 부터 눈부심을 차단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책을 읽을때 같은 가격대의 다른 스탠드보다 덜 눈에 피로가 가는듯 했습니다. 


제품을 구입하시면 안에 20W 안정기 내장 램프가 들어 있는데 탈부착은 누구나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스탠드와 건강관련 제품 전문기업인 숲엔들(www.enfren.com)에서 선보인 삼파장인버터스탠드 Z-Line (모델명: LTK-1100) 을 살펴보았습니다. LED가 인기를 얻고 있는 스탠드 시장에서 선보인 중저가형 제품인데  직접 살펴보았을때 외형은 Z-Line의 엣지있는 디자인과 다관절을 이용해서 자유롭게 각도를 조절할 수 있어서 다양한 형태를 만들 수 있고 공간적인 부분에서 무척 효율적인 모습을 보여 주었습니다. 하지만 마무리 부분에서 약간 아쉬웠던게 전원 스위치를 작동할때 부드럽지 않은 부분과 다관절을 적용하기 때문에 평상시에 잘 조여놓지 않으면 스탠드 헤드가 중심을 잃고 떨어지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하지만 이 부분은 그리 어렵지 않게 쉽게 조일 수 있습니다. 

중저가 제품인 LTK-1100은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에 Z라인을 형상화한 엣지있는 디자인으로 보기에 고급스러워 보이는 부분과  눈부심 방지용 특수 Diffusive Polarizing Film 필터를 적용해서 시력 보호해도 신경을 쓴 부분이 특히 돋보입니다.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에 멋진 디자인과 괜찮은 품질의 제품의 스탠드를 구입을 생각하신다면 숲엔들에서 선보인 LTK-100 제품을 고려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