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E클래스와 함께 IIHS 충돌시험에서 탑 먹은 현대 제네시스

반응형

개인적으로 국내 차중에서 디자인 완성도나 디테일한 부분등 가장 국내차 같지 않고 수입차에 가까은 차량을  뽑으라면 전 현대차의 제네시스를 꼽습니다. 개인적으로도 가장 좋아하는 차량이고 현대차가 전세계적으로 약진을 하게 된 이유를 설명할때도 늘 제네시스전후를 이야기 할 정도니 말입니다. 그만큼 현대차가 북미 시장에서 이전의 루저 이미지와 싸구려 이미지를 그나마 탈피할 수 있는데 가장 큰 공을 세운 차량은 제네시스라고 생각하는데 2009년 북미 올해의 차량에 선정되는등 상복이 많은 제네시스가 이번에는 IIHS에서 시행하는 충돌 테스트에서 국내에서도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메르세데스 벤츠 E 클래스와 함께 안전도 탑에 랭크되었습니다. 그동안 국내차를 비난할때 항상 이 안전이 취약하다는 부분이었는데 이번 테스트를 통해서 제네시스의 안전도는 어느정도 인정이 될 듯 합니다.


IIHS(미국 고속도로 안전협회)에서 시행한 자동차 충돌 테스트에서 벤츠 E 클래스와 현대 제네시스가 가장 안전한 등급을 받았습니다. 그동안 국내 차량이 IIHS에서 실행하는 충돌 테스트에서 그렇게 좋은 등급을 받지 못한게 사실인데 이번에 럭셔리 계열의 제네시스가 안전도에 있어서 검증을 받아서 북미에서의 이미지 업그레이드로 판매량에 어느정도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받기전의 멀쩡한 모습


측면을 들이받고 난 후의 모습,



앞 좌석과 뒷 좌석의 더미의 상태를 보니 큰 충격은 받은 것 같지 않아 보입니다. 측면에서 작동한 에어백들이 머리쪽의 충격을 완화 시켜준 것이 빨간색 페인트와 노란색 페인트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사이드 에어백에 머리를 강타하고 우측으로 머리가 쏠려 있는것과 그리고 어느정도 운전석 쪽으로 밀려 들어온 것이 벤츠 E 클래스보다는 좀 강해보이네요. 제네시스가 2010년 모델의 지붕 부분의 구조를 약간 변형을 해서 보강시켰는데 이 부분이 안전도에서 좋은 점수를 받은 이유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게다가 이렇게 보강된 2010모델로 테스트를 할 수 있었으니 말이죠. 현대로서는 뭔가 운이 따라준 부분도 있어 보입니다.^^

그럼 벤츠 E 클래스는 어떤지 보겠습니다.


역시나 측면을 강하게 공략.. ㅎㅎ


충돌전의 멀쩡한 벤츠 E 클래스


충돌후의 E 클래스, 뭔가 제네시스 보다는 훨씬 깔끔한 모습이 보이는데 제네시스 보면 뭔가 떨어지고 충격 받은 곳의 상태가 좀 지저분해 보이는게 사실입니다. 같은 등급을 받았다고 하지만 그래도 벤츠 E 클래스가 한단계 위의 모습을 보여주네요. (하지만 가격이 조금 더 비싸니 제네시스보다는 좋아야 하는 것이 당연하겠죠?^^)


운전석의 모습. 역시 아무일도 없었다는 것이 더미의 표정을 보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내로 충격이 많이 전해졌다는 느낌 또한 별로 없고 자세도 흐트러져 있지 않습니다. 사이드 에어백에 뭍어 있는 페인트의 양과 진하기도 약해 보입니다. 그 만큼 큰 충격이 가해지지 않았다고 볼 수 있겠네요.


뒷좌리를 보니 역시나 더미의 표정과 자세로 봐서 충격의 강도가 약해 보입니다. 이 정도의 상태라면 사고후에 데미지도 그리 크지 않을 것 같네요.  한가지 신기한 것은 이렇게 측면 충돌에서 안정된 모습을 보이고 있는 벤츠 E 클래스가 그동안 IIHS에서 시행한 안전도 테스트에서 상위권에 랭크 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합니다. 우린 그냥 벤츠하면 안전하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는데 IIHS E 클래스가 그동안 그렇게 좋은 대우를 받지 못했나 봅니다. ^^;

충돌 시험에 대한 자세한 자료가 있으면 설명을 더 드리고 싶은데 현대 제네시스와 E 클래스만 안전도 탑을 받았다는 이야기만 있네요. 다른 차량은 어떤 점수를 받았는지 어떤 상황에서 충돌 시험이 진행된지 하는 부분을 아직 찾을 수 없는데 이 부분은 찾는대로 업데이드트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들어서 국내 차량이 해외에서 안전도에서 좋은 점수를 받았다는 뉴스를 접하는 빈도가 많은데, 국내에서 파는 차량에도 동일하게 적용을 시켜 주었으면 좋겠습니다. 자동차회사에서는 동일한 부품과 동일한 자제를 사용한다고 늘 말하지만 소비자는 늘 이런 이야기를 믿지 못하고 있으니 말이죠. 사실 저도 이 부분에 대한 의심이 있는 편이랍니다. 앞으로는 해외 판매되는 모델이나 국내판매 모델의 재질이나 부품등의 부분을 투명하게 공개해서 국내 소비자의 잃어버리 민심을 회복 시키는 것이 급선무 같습니다. 현대차가 해외에서는 최근 잘 나가지만 국내시장은 오히려 점유율이 점점 떨어지고 있는 것이 그런 민심의 표현이 아닐까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