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 삼성의 고품격 프리미엄 디카 '블루 WB2000'

반응형


삼성전자(www.sec.co.kr)에서 얼마전 선보인 고품격 하이앤드 디카인 EX1의 출시에 이어서 또 다른 고품격 프리미엄 디카인 WB2000을 선보였습니다. 높은 완성도를 보이면서 시장에 출시한지 얼마 안된  'VLUU EX1'에 이어서 연속해서 프리미엄 디카인 '블루 WB2000'을 시장에 선보였습니다.  WB2000은 출시후에 시장에서 큰 인기를 끌었던 WB1000의 후속 모델로서 외형은 비슷하지만 성능은 이전 모델과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WB2000은 두개의 아날로그 게이지가 인상적인 모델로서, 두께 21.7mm에 24mm 초광각, 광학5배줌에 1000만화소 그리고  하이앤드 캠코더인 HMX-S16에 적용된 1/2.4" BSI (이면조사형, Back Side Illumination) CMOS를 적용해서 저조도에서도 노이즈에 강한 면모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동영상은 FULL HD (1920x1080p 30fps H.264)를 지원하고 있고 특히 풀 사이즈 듀얼 캡쳐 기능을 지원하는게 특징인데 이 기능은 풀HD로 동영상을 촬영하면서 모드의 변경없이 바로 셔터를 누름으로서 최대 1000메가 화소의 품질로 동영상을 멈추지 않고 동시에 사진을 촬영할 수 있고 동영상 재생중에 마음에 드는 장면은 바로 그 자리에서 캡쳐를 통해서 사진 파일로 저장을 할 수 있습니다.
 



하이앤드 디카 답계 풀수동 기능을 지원하고 파노라마 기능에 한단계 진화된 액션 파노라마 기능을 통해서 더욱 역동적인 화면을 손쉽게 담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초고속 촬영을(1,000fps, 초당 1,000장의 정지화면) 지원하기 때문에 사물을 느리게 슬로우 모션으로 담을 수 있어서 풍선이 터지는 장면이나 물방울이 흩어지는 화면등을 담을 수 있고 삼성 캠코더에서 볼 수 있는 기능중에 하나인 인터벌 촬영 또한 지원되기 때문에 구름이 움직이는 장면이나 사람들이 빠르게 이동하는 장면등 사물이 변하는 모습을 빠르게 담을 수 있습니다.


최근에 선보이는 삼성 하이앤드급 디카에서 볼 수 있는 스마트 다이얼이 기본 장착, 사진 재생시에 특히 빠르고 편리하게 결과물을 확인할 수 있고, 퀵 다이얼을 통해서 빠른 메뉴접근이 가능하게 한 점도 돋보이는 부분입니다. 사물을 초당 10장 연속으로 담을 수 있고 프리캡쳐 기능을 통해서 사진을 촬영하기 직전까지의 모습을 연속으로 촬영할 수 있습니다. 

삼성에서 최근에 선보인 고성능 디카인 '블루 EX1'을 리뷰하면서 생각보다 빠르게 발전하는 삼성의 디지털 카메라 기술력에 놀라움을 느꼈는데 WB2000은 그에 못지 않은 다양한 기능과 컴팩트한 사이즈로 다시한번 이전 모델인 WB1000의 돌풍을 재현하려 하고 있습니다. 주머니에 쏙 들어가는 크기에 성능은 가히 놀라울 정도로 꽉 찬, 삼성 블루 WB2000 에 대해서 간단하게 프리뷰로 살펴 보았는데 곧 자세한 이야기로 찾아가도록 하겠습니다.


(워낙 삼성 EX1이 마음에 들어서 최근 나오는 삼성의 하이앤드 디카에 관심이 많이 생겼는데 WB2000도 어떤 녀석인지 무척 궁금합니다. 비록 센서가 EX1보다는 작기는 한데 BSI센서가 얼마나 노이즈를 잘 잡아줄지도, 그동안 소니가 스윕 파노라마로 이 부분에서 강자의 모습을 보였는데 액션 파노라마는 또 어떻게 다를지도.. 아무튼 이것 저것 사용하면서 자세한 이야기를 빠른 시기에 들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국내에 출시되는 WB2000은 색상은 블랙과 그레이(국내는 블랙 컬러만 출시) 두 종류이고 출고가는 42만9천원원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