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리스2와 관련된 회사는 어디? 놀면서 배우는 경제 개념!소셜 주식앱 DOMA(도마)

반응형

주식을 하신 분들은 주식에 대한 쓴 기억이 있을 텐데 저도 한때 주식 투자 좀 해보다가 완전히 물 먹은 이후에 주식은 이제 저 멀리~ 떠나 보내고 주식에 대해서는 거의 신경을 끄고 있습니다. 그나마 아직 묶여 있는 종목이 있어서 가끔 가격 확인하는 정도로만 보고 있는 정도입니다. 주식은 이젠 뭔가 복잡하고 머리 아픈 이미지로 남아 있기에 주식판을 보는 것이나 주식관련 글을 읽는 것도 좀 멀리하게 되더군요. 사실 주식을 본다는 것이 지금 경제의 흐름과 밀접한 관계가 있어서 세상을 보기 위해서도 필요한 부분이 있는데, 주식이란 것이 이런 투자 보다는 투기의 목적으로 사용되는 경우가 많다 보니 안 좋은 인식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일반인들은 주식에 대해서 별로 알려고 하지 않는 경우를 종종 보았는데 오늘 소개해 드리는 앱을 이용하신다면 주식에 대한 생각을 좀 달리 하실 것 같네요. 

얼마전에 새롭게 선보인 소셜주식 앱인데 이름은 DOMA(도마)입니다. 도마뱀 이란 단어도 생각나고 요리할때 쓰는 도마도 떠오르는 이름인데 증권과 관련된 앱이라는 생각은 절대 들지가 않네요. 일단 설치하고 나서 이용을 해보기로 했습니다.  

소셜주식 도마(DOMA)

소셜주식 DOMA의 사용은 페이스북 계정이나 다른 계정을 통해서 로그인을 할 수 있으니 편한 방법을 이용하시면 될 것 같네요. 로그인을 하고 나서 처음 접하는 앱의 모습은 이것이 정말 증권과 관련된 앱일까 하는 생각뿐이었습니다. 주식앱을 생각하면 여기저기 보이는 숫자와 그래프 등 뭔가 긴장되게 만드는 그런 이미지인데 도마는 뭔가 아주 깔끔한 이미지와 밝은 톤으로 인해서 그냥 사진 관련앱 또는 SNS와 같은 소셜앱 느낌이 풍기더군요.

현재 DOMA(도마)앱은 구글플레이와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https://itunes.apple.com/kr/app/doma/id570937590?mt=8

로그인을 하고 나면 이용자의 성향에 대한 분석 설문조사 섹션이 나옵니다. 여기에서 본인이 좋아하는 것을 선택하시면 성향에 대한 분석이 나오는데요. 전 과연 어떤 성향의 사람이 나왔을지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전 이렇게 자동차에 관심이 많은 사람으로 나왔네요. 물론 자동차를 좋아하긴 하는데 그래도 다른 성향으로 나왔으면 했는데 관심기업 중에 토요타를 선택한 것이 이런 결과가 나온 것 같습니다. 성향까지 미리 파악하고 시작하는 것 자체부터가 무척 신선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나서 접한 첫 화면입니다. 숫자와 그래프등 뭔가 복잡한게 있어야 할 화면이 보이지 않고 뭔가 파스텔톤의 느낌이 나는 화면과 메뉴들로 채워져 있습니다. 

첫 화면을 캡쳐한 그림인데요. 주식이나 경제.. 뭐 이런 복잡한 메뉴는 없고 쌩뚱맞게 스토리나 패션,컬쳐 같은 섹션들의 모습이 보입니다. 전 처음에 앱을 잘못 다운받은게 아닌가 하는 생각까지 들었는데 일단 살펴보기로 했습니다. 

당신의 이야기를 남겨주세요 섹션에 들어가보니 이미 많은 사진들이 올라와 있더군요. 그리고 사진이 뭔가 하고 클릭해 보니 사진과 스토리에 관련된 항목이 뜨면서 관련 종목이 표시가 됩니다. 그외 다양한 사진들이 올라와 있는데 그림과 관련된 종목들을 화면에서 찾아 볼 수 있습니다. 사진에 있는 것처럼 초콜렛이면 이와 관련된 롯데제과가 보이고 휴대폰이면 삼성전자와 엘지전자 종목을 볼 수 있습니다. 사진이 그냥 올라와 있는 것이 아니라 사진 안에 이야기와 관련된 종목이 표시가 되기 대문에 자연스럽게 종목에 대한 관심을 가지게 됩니다. 

주마다 새로운 스토리에 대한 이야기가 있는데 2013년 1주차 이야기는 2013년에 이루고 싶은 소망에 대한 주제였습니다. 이곳에 들어가면 역시 다양한 사진과 함께 가입자들이 남긴 이야기를 읽을 수 있고 역시 사진 안에는 사진과 관련된 종목을 만나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계속 보다 보니 일상 생활 속에서도 경제에 대한 관심이 더욱 커지더군요. 아무래도 어떤 물건과 연결되는 회사가 떠오르고 그 종목의 주식 동향을 바로 확인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바로 일상 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녹아있는 주식을 만나 볼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남의 스토리를 보고 그곳에 댓글을 남기면서 이 안에서 서로 소통하고 교류를 할 수 있었습니다.  

이 밖에도 DOMA 운영진이 작성하는 스토리와 다양한 생활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이곳을 클릭하면 역시 다양한 사진과 함께 이야기와 관련된 종목을 접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명색이 소셜주식앱인데 이런 사진과 스토리 말고 정말 주식 거래와 관련된 메뉴가 있을 것 이다 하고 검색을 해보니 기본적인 주식 관련 앱도 역시 아주 이쁘고 아기자기하고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알앤앨바이오는 제가 완전히 처음 주식하고 나서 물 먹고 나서 지금도 투자금을 묶혀 두고 있는 종목인데 그래도 미워하는 종목은 아닙니다. 앞으로 발전 가능성이 있는 업체라는 생각이 있어서 말이죠. 지금 주가는 2천원대네요 ㅠ.ㅠ 이곳은 2천원 이하로 내려가면 바로 구매 생각 해보시기 바랍니다. 몇 달안에 3배 정도는 뛸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죠. 물론 그대로 계속 지하를 파고 내려갈 수 있지만.. 그동안의 패턴을 보면 2천원 근처까지 왔다가 대부분 상승을 하는 모습을 보여 주었습니다. 여유 자금만 있다면 한번 다시 들어가고 싶은 종목이기도 합니다. 

 

아직은 생소한 종목이라 사람들이 모여들지 않은 것 같아서 저 혼자 메이어도 해보고 그러네요. ^^ 관련 종목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쉽고 빠르게 접할 수 있다는 것이 도마의 또 다른 장점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이렇게 주식 거래도 할 수 있습니다. 단!!! 이것은 어디까지나 가상의 주식 거래지 실제로 거래가 이루어지지는 않습니다. 그러니까 '도마'가 가지는 장점 중에 하나는 실제로 주식을 하는 그런 방법 보다는 자연스럽게 경제와 주식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직접 가상으로 주식 매매를 함으로서 주식에 대한 감을 익히고 경제공부를 할 수 있다는 그런 특징이 있는 앱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저도 가끔 실제 주식 매매가 아닌 가상으로 주식을 투자해 보면서 주식에 대해서 공부를 하고 싶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는데 이 녀석이 그동안 제가 찾던 그런 앱이었습니다. 

가상으로 주식을 거래하는 시스템 트레이드 

 

시스템 트레이드라 해서 가상으로 주식을 사고 팔고 할 수 있는 그런 시스템입니다. 한마디로 주식을 간접으로 경험하고 공부할 수 있는 그런 방법인데 실제로 주식을 하는 것과 동일하기 때문에 주식을 하기에는 두렵고 그리고 돈을 날리면서 까지 주식 경험을 바로 하기 싫은 분들이 이용하면 될 것 같습니다. 소셜주식앱인 도마를 통해서 어느정도 시스템 매매를 통해서 경험을 쌓고 나서 실전으로 들어간다면 더 좋은 수익을 얻을 수 있지 않을까요?

 

시스템 매매 카테고리에 들어가면 다양한 메뉴들이 있는데 평소에 이런 뉴스에는 어떤 종목을 선택할까 하는 고민을 알기 쉽게 풀어놓았습니다. 

환율이 하락하면 어떤 종목을 유심히 지켜보아야 하나 하고 보니 여행,호텔,에너지 종목이 영향을 받는 군요. 그 중에서 대한항공 종목을 선택해서 가상으로 매수를 해보았습니다. 

대한항공의 주식을 가상으로 구입했는데 앞으로 대한항공의 주식 동향을 제대로 살펴 봐야 할 것 같습니다. 가상으로 매매를 하는거니 친구들과 또는 가족들끼리 한달동안 투자를 해서 가장 많은 이익을 낸 사람들에게 선물을 주는 그런 게임을 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아이들에도 주식 매매를 통해서 어릴때부터 경제 관념과 관심을 심어줄 수 있기 때문에 교육적인 측면에서도 상당히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반토막 난 종목도 만나 볼 수 있네요. 이런것만 찾는 분들도 있는데 그런 분들에게는 아주 유익한 정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드라마 아이리스2와 관련된 회사는 어디?

 

그리고 소셜서치라고 해서 다양한 키워드에 따른 관련 정보를 깜찍한 그래프로 보여주는 기능도 있습니다.  혹시나 하고 요즘 보고 있는 아이리스 후속 드라마 아이리스2로 검색을 해보니 관련 종목들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아이리스2가 대박을 치면 관련 종목이 상승을 할 수 있으니 대박 조짐이 보이면 지금부터 관심있게 지켜봐야겠네요. 하지만 1회를 보고 나니 스토리와 연출이 너무 엉성해서 개인적으로는 그다지 흥행에 성공을 할지는 미지수 입니다. 도마 때문에 앞으로 드라마나 영화를 보면서 관련된 회사의 키워드를 알 수 있기 때문에 좀 더 넓은 시각으로 바라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랭킹 카테고리에는 다양한 랭킹을 보여 주는데 이것 역시 평소에 궁금해 하는 것들을 알기 쉽게 알려주고 있어서 주식을 하는 사람들에게, 특히나 주식에 대한 정보를 얻기가 어려운 초보 주식인들에게 무척이나 유용하고 값진 정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DOMA의 특징은 단순히 정보를 일방적으로 받는 것이 아닌 소셜 개념을 통해서 가입자들이 서로 정보를 공유하고 나눌 수 있기 때문에 자칫 지루하고 머리아픈 주식을 좀 더 재미있게 접근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즐겁게 놀다보면서 경험하게 되는 경제와 주식의 지식, 소셜주식앱 DOMA(도마)


 

신개념의 소셜주식앱인 DOMA(도마)는 그동안 주식을 조금 해보았던 저에게 있어서 무척 참신하고 새롭게 다가왔습니다. 우리가 고정적으로 생각하고 있는 주식관련 앱이 이렇게도 나올 수 있다는 것을 보면 도마의 아이디어는 상당히 흥미롭다고 할 수 있습니다. 기존의 SNS서비스와 결합해서 일상 속에서 사람들과 교류하고 앱을 가지고 놀다보면 저절로 경제 공부도 하고 주식에 대한 지식도 쌓아가고, 그냥 시간만 낭비하고 있다는 기존의 SNS와는 다른 생산성이 있는 앱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게다가 실제로 주식을 하는 것이 아닌 가상으로 주식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이 안에서 투자금을 잃는다는 불안감도 없고 서로 재미있게 정보를 나누면서 다양한 인간관계도 만들어 나가는등 일석이조의 효과를 충분히 누릴 수 있습니다. 또한 앱이 무척이나 이쁘고 깔끔하게 나와서 비주얼적으로 상당히 좋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파스텔 느낌의 밝은 느낌과 이용하는 내내 다양하게 변하는 비주얼이 상당히 만족스러웠습니다. 

 

경제와 주식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당연히 지금 바로 설치를 해보시고,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같은 SNS를 좋아하시는 분들도 한번 이용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일상 속에서 누리는 소셜 주식 앱 'DOMA'는 비슷 비슷한 앱들이 많은 요즘 단연 그 아이디어가 가장 돋보이는 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지금 도마 홈페이지를 방문하셔서 이벤트에 참여 하시면 맛있는 라떼의 맛도 즐기실 수 있습니다. ^^ 


 http://n75.nsmartad.com/click?slot=2316&ads=93831&tid=2 (DOMA 이벤트 페이지)

DOMA 홈페이지에 있는 재미있는 그림들 중에 하나인데 DOMA 를 직접 경험하기 전에는 이게 무슨 이야기인지 감이 오지 않았는데 DOMA 를 직접 이용해보니까 이 그림의 내용이 이해가 갑니다. 자기소개서를 쓸 때 사람들은 종좀 경력을 많이 뻥뛰기 하고 그러는데 자신과 남을 속이지 말고 본인의 가치를 올리는 게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경제관념이나 재테크에 관련된 공부를 하는 것이 무척 중요한데, 소셜주식앱인 DOMA를 이용해서 사람들과 커뮤니케이션하고 그냥 놀다 보면 저절로 생겨지는 경제지식을 느끼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제부터라도 경제적인 마인드가 부족하고 경제에 대해서 공부하는 것이 어렵다고 생각하는 당신이라면 지금 바로 DOMA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

 

 ‘이 컨텐츠는 소셜주식 DOMA의 지원으로 작성한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