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무비영어, 영어 공부하기 정말 정말 쉬운 세상!
- 통신사 서비스/SKT
- 2013. 9. 6. 07:00
제가 블로그를 처음 만든 계기는 영어공부의 목적이었습니다. 지금은 영어공부에 관련된 업데이트 된 포스팅은 찾아 볼 수 없지만 초창기에는 미국드라마를 보면서 공부한 내용을 부지런히 올리면서 영어 공부에 대한 방향을 찾으려고 많이 노력했던 것 같습니다. 그때 작성한 글을 보면 나름 영어 공부를 하면서 얻게 된 노하우에 대한 글들을 몇개 찾아 볼 수 있네요.
'영어공부하기 정말 쉬운세상입니다.' 2008년 1월에 작성한 포스팅의 제목입니다. 지금으로부터 5년전의 포스팅인데 그때 영어공부하기 정말 쉬운 세상이라는 제목을 달았는데 시간이 지난 지금의 상황은 어떨까요?
지금은 저~어엉말 영어공부하기 더 쉬운 세상입니다. 영어공부 하려고 마음만 제대로 먹고 있다면 해외 유학을 가지 않아도 국내에서 영어공부 하는 것 만으로도 충분한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해외유학을 여러가지를 배우기 위해서 가는 건 상관 없지만 오직 영어공부 하나만 하려고 가실 계획 이라면 정말 비싼 돈 들이면서 가실 필요는 없다고 봅니다. 만약에 가신다고 해도 그냥 가지 말고 국내에서 어느정도 영어공부를 충분히 하고 가신다면 영어공부 효과는 더욱 빠르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영어 공부 정말 하기 쉬운 세상
제가 오랜만에 영어공부 이야기를 꺼내는데는 다 이유가 있습니다. 제가 최근에 T무비영어를 접하고 나서 정말 깜짝 놀랐습니다. 제가 오랜 시간 동안 원하고 바라왔던, 영어공부를 하는데 정말 큰 도움이 되는 방법이 나왔기 때문이죠. 제가 2008년 그 시절에 무식하게 미국드라마를 보면서 영어 대본을 보고 화면을 보고 하는 무지막지한 방법을 T무비영어는 아주 깔끔하게 해결해 주었기 때문입니다.
T무비영어는 SKT 가입자라면 T스토어에서 다운 받아 무료로 설치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용 하시려면 유료로 돈을 지급하셔야 하는데 금액은 월정액 요금이 있고 6개월 1년을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옵션이 있습니다. 저는 현재 6개월에 8천원 하는 상품을 이용중에 있습니다.
제가 이용을 해보니 정말 돈이 아깝지 않은 상품입니다. 처음에는 별 기대를 하지 않고 영어공부 하는데 얼마나 큰 도움이 될까 하는 생각으로 접근을 했는데 제가 앞에서 이야기 한 것 처럼 예전에 미드를 보면서 겪었던 시행착오와 여러가지 작업들을 그냥 한큐에 해결해 주었습니다. 만약 그 시절에 T무비가 있었다면 좀 더 쉽게 영어공부를 할 수 있었는데 하는 아쉬움이 몰려 왔지만 '배움에 있어서는 늦었을때가 가장 빠르다'는 저의 믿음대로 지금이라도 제대로 보고 효과만 본다면 그것 자체로 감사해 할 것 같습니다.
무비나 드라마를 보고 공부를 할 생각을 가지고 있다면 1개월 요금을 선택하기 보다는 6개월 요금을 선택하세요. 그게 훨씬 경제적입니다. 현재 총 12편을 무료로 볼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 중인 것 같은데 직접 경험 하시고 결정 하시면 될 것 같네요.
그리고 영어공부를 하지 못한다 해도 업데이트 되는 영화와 미드와 영드를 볼 수 있기 때문에 영화 자체를 즐기는 것 만으로도 돈 값을 하는 것 같습니다. 특히나 드라마는 저도 보지 못한 것들이 많아서 현재 열심히 보면서 공부 중입니다.
저도 시간말때 마다 부지런히 영화를 다운 받아 놓고 있습니다. 생각보다 괜찮은 영화들이 많이 있고 특히나 영어에 공부가 될 만한 영화들이 찾아보면 많이 보이더군요. 아무래도 영어공부를 하려고 하는 거니 액션 보다는 드라마나 에니를 보는 게 더 좋습니다. 특히 아이들도 보기 쉬운 애니메이션이 좀 더 많이 업데이트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현재 공부하고 있는 영화는 '킹스 스피치' 입니다.
영국에서 만든 영화라 그런지 영국식 엑센트가 좀 있어서 익숙 해지는데 시간이 걸립니다. 요즘 영국식 엑센트를 영화나 드라마에서 쉽게 볼 수 있는데 그동안 미국식 영어에 익숙해 있는 한국인에게 듣기는 좀 어려운 부분이 있습니다. 저도 아직 적응이 안되서 여전히 어색하더군요. 하지만 어딘지 모르게 미국식 영어와는 좀 다른 클래식함이 있는 것 같습니다.
이래저래 영어공부 하는데 영국식, 미국식 엑센트까지 골고루 공부해야 하니 영어권이 아닌 나라에서 태어난 사람은 피곤할 뿐입니다. ^^ 영화의 스크립트를 이렇게 따로 보실 수 있으니 듣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예전에 공부 할대는 영어 자막 따로 찾아서 공부해야 했는데 이렇게 알아서 제공을 해주지 정말 편합니다.
영화를 재생하면 만날 수 있는 화면입니다. 처음 화면 구성은 바탕에 영화가 재생이 되고 우측에 스크립트가 나오는 방식입니다. 하지만 여기서 중요한 것은 이것은 단순한 자막이 아닙니다!! 단순한 자막이면 제가 이렇게 좋다고 칭찬을 하지 않죠.
자막을 클릭하면 바로 그 장면으로 넘어 갑니다. 그러니까, 영화를 보다가 자막에 있는 부분을 제대로 못 들었다면 그 부분을 클릭하면 다시 그 화면으로 넘어가서 같은 대사를 다시 들을 수 있습니다. 몇번이고 반복해서 들을 수 있다는 것은 어학공부에 있어서 정말 중요한 부분인데 T무비 영어는 그 부분에 있어서 최고의 모습을 보여 줍니다.
(구간반복을 설정하면 그 부분만 계속해서 반복적으로 대사를 들을 수 있습니다.)
예전에 테이프로 음악 들으면서 버튼으로 앞으로 뒤로 감으로 돌리다가 듣고 싶은 음악 무한반복이 가능한 CD를 만난 그런 기분이 들었습니다. 또한 구간 반복이 있어서 잘 안들리는 대사는 설정한 구간만 스마트폰 배터리가 허락하는 한 무한반복으로 들으실 수 있습니다.
제가 2007년 드라마로 영어공부 할때는 꿈도 꾸지 못했던 기능입니다. 영화도 이런게 가능하게 될줄은 상상도 못했습니다.
화면은 보고 싶은데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자막이 하단에 나오게 할 수 있고, 또 영어만 아니면 한글만 그것도 아니면 아무것도 안 나오게 할 수 있습니다. 제가 하던 공부는 처음에 영어자막 없이 듣고, 자막을 따로 인터넷에서 다운 받아서 공부하고 그 다음에 다시 무자막으로 다시 보고 마지막에 영어 자막을 보면서 어떤 부분을 제대로 듣지 못했나 하는 방식이었습니다.
그런 번거로운 방식을 T무비영어는 그냥 하나로 해결을 했습니다. 이건 정말 영어공부의 혁신, 혁명 이라고 이야기 하고 싶습니다.
영화를 다운 받는 방식은 파일을 내려 받는 것과 바로보는 방식인데 갤럭시S4 LTE-A를 사용하다 보니 다운받는 속도가 빨라서 깜빡하고 Wi-FI 연결이 안되어 있을때도 받을때가 있네요. 빨라서 좋지만 데이터 용량을 생각하면.. ^^; 그리고 바로보기도 한번 해보았는데 어떤 방식인지 모르겠는데 바로 영화 재생되고 자막도 볼 수 있고, 굳이 내려받을 필요가 없어 보이더군요. LTE-A 라서 빨라서 그런지 버퍼링이니 그런 문제점은 보이지 않았습니다.
T무비영어를 사용 하면서 모든 것에 만족을 했지만 한가지 바라는게 있다면, 자막에 있는 영어 단어의 뜻을 클릭 하는 것으로 바로 화면에서 단어의 뜻을 찾을 수 있는 기능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그것만 있다면 더이상 바랄게 없습니다.
T무비영어와 함께 이젠 영화를 자막없이!
T무비영어로 정말 열심히 공부를 하시려면 대화면 폰을 구입하시는게 좋습니다. 텍스트를 볼 일이 많기 때문에 화면에 크면 클 수록 영어 공부의 효율성은 높아집니다. 6.3인치 갤럭시메가 같은 폰에서 공부하면 정말 좋을 것 같았습니다. 이렇게 좋은 서비스가 있는지 조차 모르시는 분들이 많을텐데 지금 이글을 보시고 영어공부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바로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제가 드라마와 영화를 보면서 영어공부를 하면서 겪었던 여러가지 불편함을 너무나 시원하게 긁어 주었습니다. 이젠 유학 안 가서 영어 잘 못한다는 변명은 하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영어공부 방법이 존재하니 말이죠. 영어공부를 하면서 가장 어려운 부분은 듣기였는데 T무비 영어를 통해서 그 문제를 왠지 해결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번 가을에는 우리 T무비영어와 함께 영화와 드라마를 자막 없이 보는 그 날을 만들어 봅시다. 저도 여전히 영화 볼때마다 자막 찾고 있는 제 자신이 한심하게 보일때가 있는데, 앞으로는 T무비와 함께 영어공부 열심히 해서 자막없이 영화 보는 그 날을 만들어야 할 것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