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아온 BMW 520d, 6월 수입차판매 순위

반응형

오늘 새벽 독일과 브라질의 월드컵 경기를 보면서 전 저의 눈의 의심했습니다. 16강에서 8강까지 큰 점수차가 난 경기가 별로 없기에 많아봐야 2골 아니면 1골로 승부가 날 거란 생각을 했습니다.





아침에 일어나서 티비를 틀고 보니 5-0으로 전반전을 마감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전 제가 잘 못 본줄 알고 티비에 눈을 가까이 갖다댔지만 역시 5-0은 현실이었습니다. 우리에겐 익숙한 점수지만.. 우승을 장담하고 있던 브라질을 이렇게 날려 버릴줄은 전혀 상상도 못했습니다. 그것도 한명도 퇴장을 당하지 않은 상태에서 말이죠.



정말 전차군단 독일의 경기력은 놀라왔습니다. 그대로 7-1로 브라질을 지옥으로 보내버리더군요. 전 그런 독일의 모습을 보면서 국내 수입차 시장을 휩쓸고 있는 독일차 브랜드들이 떠올랐습니다.


독일은 축구에서도 무서운 저력을 보여주는 것이 아니라 국내 수입차 시장을 초토화 시키고 있습니다. 6월 수입차 시장을 보면 늘 그렇듯이 1위부터 10위까지 독일차 천지인데 이번에는 무려 8개의 차량들을 리스트에 올려놓았습니다. 정말 엄청나다고 할 수 있는데 한국인의 독일차 사랑은 6월달에도  계속 이어지고 있네요. 




(1위에 다시 복귀한 BMW 520d)


이번 수입차 판매순위에서 눈여겨 볼 것은 제왕이라 불리는 BMW 520D의 귀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4월달에는 벤츠 E220 cdi에 밀리고 5월에는 폭스바겐 티구안에 밀려서 이대로 주저않는가 싶었는데 역시 그 명성에 걸 맞게 다시 1위로 화려하게 복귀를 했습니다. 


국내 수입차 시장은 독일차와 디젤차 세상


단, 2개의 일본차를 빼고 모두 독일차가 휩쓴거 외에 또 하나의 특징이 있다면 그건 한 차량만 제외하고 모두 디젤 차량이라는 점입니다. 디젤 차량의 국내 인기가 정말 폭발적인데 그런 상황이 그대로 나타나고 있다고 할 수 있겠네요.




(5월달 1위에서 이번에는 2위로 밀린 폭스바겐 티구안 2.0 TDI 블루모션)


특히나 유럽차 그중에서 독일차는 클린디젤 분야에서 고도의 기술을 가지고 있기에 한국 시장을 석권하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원래 독일산에 대한 애정과 거기에 더해서 연비와 성능이 좋은 디젤차량 그리고 현대기아차에 가지는 불만들이 복합적으로 작용해서 독일차의 인기는 시간이 갈수록 치솟고 있습니다.



(6위를 차지한 렉서스 ES330h 하이브리드 모델. 유일한 가솔린 모델입니다.)




(9위를 차지한 인피니티 Q50 2.2d)


대한민국에서 이제 디젤은 대세가 되었고 연비가 좋지 않은 가솔린 모델은 점차 인기를 잃어가고 있습니다. 그래서 현대기아차도 부랴 부랴 디젤차를 선보이고 있지만 독일차와 비교할때 형편없는 연비와 성능으로 크게 주목을 받지는 못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동안 너무 뻥연비를 남발해서 그런지 자동차 브랜드가 말하는 연비조차 평가절하를 하고 있는 상황이죠. 




(5위 벤츠 E250 CDI 4matic)


독일 전차의 독주 속에서 그나마 일본 브랜드인 렉서스와 인피니티가 근근히 버티고 있는데 언제 독일차가 차트를 올킬할지 이것 또한 시간문제로 보고 있습니다. 이미 호감도에 있어서는 만점을 받고 있는 상황에서 FTA로 인해서 가격은 계속해서 하락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저도 싸지도 않은 가격에 성능은 예전에 비해서 그다지 좋아지지 않는 현대기아차를 타느니 돈을 더 보태서 독일차를 타는 것이 더 좋겠구나 하는 생각입니다. 


6월 국내 수입차 판매 순위


1. BMW 520d 711대 디젤

2. 폭스바겐 티구안 2.0 TDI 블루모션 652대 디젤

3. 아우디 A6 2.0 TDI 504대 디젤

4. 폭스바겐 파사트 2.0 TDI 472대 디젤

5. 벤츠 E250 CDI 4MATIC 425대 디젤

6. 렉서스 E330h 424대 가솔린

7. 아우디 A6 TDI 콰트로 416대 디젤

8. 아우디 A4 2.0 TDI 401대 디젤

9. 인피티니 Q50 2.2d 390대 디젤

10. 폭스바겐 골프 2.0 TDI 디젤


독일차의 명성은 예나 지금이나 큰 변화가 없기 때문이죠. 특히나 오늘 새벽에 있었던 독일 축구 대표팀의 인상적인 경기 때문에 한국 뿐만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독일차의 인기는 더 크게 오를 것 같습니다. 그와 반대로 좋지 못한 경기 내용을 보여준 한국 축구 대표팀 때문에 한국차의 이미지는 조금 더 하락하지 않았을까 싶네요. 


만약 이번 월드컵에서 독일이 우승컵을 가져 간다면 왠지 7월달 판매순위에서는 전부다 독일차만 만나는거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그렇게 되면 독일차 브랜드에서 독일 선수들에게 차량 하나씩 무료로 제공해야 할 것 같네요.^^





관련글


- 벤츠 E220 CDI, BMW 520d를 제친 수입차?(5월 수입차 판매순위)

- 벤츠 E220 CDI, BMW 520d를 넘어서나? (수입차 판매순위)

- 2014 신형 벤츠 S클래스 시승기가 아닌 탑승기!(드림카 나이트 드라이브)

- 부산모터쇼 꼭 볼 신차!벤츠 2015 뉴 C클래스,뉴 GLA클래스

- LF쏘나타의 경쟁자, 2015 신형 캠리를 말한다.

- 2014 LF쏘나타 판매 1위? 넷심과 다른 현실

- 베이비 S클래스? 벤츠 2015 신형 C클래스 미리보기,가격은 업!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