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팝으로 11번가 쇼핑몰 결제하는 방법

반응형

노인 중심의 사회로 재편되고 있는 일본에서는 요즘 편의점의 인기가 날로 높아지고 있다고 합니다. 국내로 눈을 돌려도 요즘 편의점을 가보면 정말 없는게 없는 만능 가게가 아닌가 생각될 정도로 다양한 물품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의약품에서 다양한 도시락에 생활용품까지.. 그러다 보니 편의점 이용자 수는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저도 요즘 편의점을 자주 방문하게 되는데, 사람들이 결제를 할때 현금이나 카드가 아닌 모바일 결제를 하는 것을 자주 볼 수 있었습니다. 저도 편의점을 이용 하면서 할인을 받기 위해서 통신사 멤버십카드를 쓰긴 하지만 아직 모바일 결제를 이용해 보진 못했습니다.



평소 자주 가는 GS25/GS 수퍼마켓을 가게되면 만나는 노란색 팝로고가 있는 POP Card를 만들어서 추가 혜택등을 받아야 겠다고 했는데, 정신이 없어서 아직까지 만들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모바일팝 카드가 앱으로 새롭게 나와서 스마트폰에서 쉽게 만들고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요즘 레이디 제인과 썸을 타며 화제를 몰고 다니는 방송인 홍진호가 광고를 통해서 모바일팝이 가진 강점을 쉽게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랩과는 어울리지 않는 홍진호지만 모바일팝을 알리기 위해서 그가 랩을 합니다.



모바일팝만 있으면 지갑이 없어도 스마트폰만 가지고 있으면 GS25, GS수퍼마켓에서 물건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결제 하면서 할인도 되고 적립을 받을 수 있는 점은 모바일팝(Mobile POP)의 강점입니다.



가끔 GS25편의점을 갈때 지갑을 가지고 가지 않아서 다시 집으로 돌아간 경험이 몇번 있는데 모바일팝만 있으면 집으로 돌아갈 필요가 없습니다. 미리 일정금액을 충전 해서 가지고 다니면 스마트폰에서 바로 결제가 진행되기 때문입니다.



모바일팝은 GS25, GS수퍼마켓 뿐만 아니라 해피머니 온라인 사용처 600 여곳에서도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온오프라인에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럼 이제부터 모바일팝을 어떻게 만들고 사용하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사용자는 앱스토어에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는 구글 플레이에 들어가셔서 모바일 팝을 다운 받고 설치 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모바일팝앱을 실행 하셔서 기존 플라스틱 팝(POP) 카드가 있으면 등록을 하시면 되고, 저 같이 카드가 없어도 앱 내에서 바로 발급이 가능합니다.


(멤버십팝카드, 팝기프트카드 등록 및 잔액전환 가능 / 단 티머니팝카드는 불가)



  





이제 회원 가입을 해서 모바일팝 카드 등록을 마쳤다면 오른쪽 화면을 만날 수 있습니다. 모바일팝은 GS25, GS수퍼마켓 등에서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한 충전식 선불카드기 때문에 미리 충전을 해야 합니다. 아직 충전 전이라 금액이 0원으로 나와 있습니다.



충전 방법이 또 까다로운게 아닌가 생각할 수 있지만, 충전방법이 다양하기 때문에 그런 걱정은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신용(체크)카드, 계좌이체, 휴대폰 소액결제, GS&POINT 등 원하는 것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가 없다면 가장 편리한 것은 휴대폰 소액 결제를 통한 충전인 것 같네요. 저는 신용카드로 우선 5,000원을 충전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화면에 보시면 하단에 15,000원 이렇게 나와 있는데 최소 충전 금액을 이야기 하는 것이 아니니 원하는 금액을 직접 입력해서 충전이 가능하다는 점 기억 하시기 바랍니다.



우리카드 블루 다이아몬드에서 5,000원을 충전 합니다. 모바일 일반 결제(ISP)를 통해서 간단하게 충전이 가능 했습니다.



충전완료!! 5천원이 승인 되었다는 문자 메시지와 함께 모바일팝에 5천원이 충전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럼 이제 충전된 5천원은 어디다 사용을 해야 할까요?


우선 전국 GS25(8,300곳)과 GS수퍼마켓(270점)에서 매장결제 바코드를 이용하여 간편 결제를 할 수 있고 이젠 온라인 쇼핑몰이나 게임사이트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기존에는 오프라인 매장에서만 사용이 가능했다면 이젠 해피머니 온라인 사용처에서도 이용할 수 있어서 활용할 수 있는 범위가 큰 폭으로 넓어졌습니다.



해피머니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온라인 쇼핑몰 제휴처를 찾을 수 있습니다. 다양한 쇼핑몰들과 제휴가 되어 있기 때문에 좀 더 다양한 곳에서 충전된 금액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 그중에 하나인 11번가를 이용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1번가에서 상품을 선택하고 결제 코너로 넘어가는 과정을 거치다 보면 이상한 점을 하나 발견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결제하는 곳 어디에서도 해피머니(해피캐시)를 사용할 수 있는 곳이 보이지 않는다는 겁니다.



???.. 저도 처음에 이 부분에서 해맸는데, 알고 보니 해피머니 사이트에 연결된 11번가 링크를 타고 들어와야지 해피머니(해피캐시)를 사용할 수 있게되어있습니다.



다시 해피머니 사이트를 방문해서 11번가 쇼핑몰로 이동을 하니..



제일 하단에 해피캐시 항목이 보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조회 버튼을 누르면,



여기에서 해피머니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해피머니 적립 금액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오늘은 모바일팝으로 충전된 5,000원 금액을 사용하려고 하기 때문에 해피머니 아이디를 입력하시면 안됩니다.


그럼 무슨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라는 걸까요?




스마트폰을 들고 모바일팝을 실행 하셔서 마이카드 항목으로 이동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오른쪽 캡쳐한 그림에서 볼 수 있듯이 5천원 하단에 [온라인 결제] 항목이 보입니다.


그 부분을 클릭하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화면에 표시가 되고, 3분이 새로 발급되는 임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 하시면 충전해 놓은 금액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캐시잔액은 5천원, 이제 원하는 결제금액을 입력 하시면 됩니다.



해피캐시 항목에 모바일팝에서 충전된 5천원이 입력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팝은 이렇게 한번 충전해 놓으면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합니다. 지갑을 가지고 다닐 필요 없이 바로 스마트폰에서 결제가 가능하고 또 추가로 할인 받으면서 적립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1석3조의 효과가 있습니다.


모바일팝은 GS25, GS수퍼마켓을 자주 방문하는 분들이라면 꼭 이용해야 할 필수 앱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해피머니 온라인 사용처에서도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쇼핑몰 이용을 자주 하시는 분들에게도 큰 도움이 된다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현재 모바일팝 7월 이벤트가 진행 중인데 모바일팝 온라인 사용처 첫 결제시 무려 50% 캐시백 을 돌려 준다고 합니다.




두번째 이벤트는 모바일팝 7월 첫 다운로드시 헛개수를 증정하는 이벤트입니다. 모바일팝 신규 다운만 받아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꼭 참여해 보시기 바랍니다. 저도 지금 확인해 보니 헛개수 + 아이스컵 쿠폰이 들어와 있네요. ^^


더운 여름 헛개수 먹고 힘내야 할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모바일팝에 대한 소개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글:


삼성의 아이폰6S 대응전략 2가지, 조기출시(노트5) 대화면(S6엣지플러스)

보수의 혼다 어코드 파격 디자인으로 변신? 2016 어코드 페이스리프트

이쯤에서 살피는 갤럭시노트5, 갤럭시S6 엣지 플러스 루머 스펙



* 이 포스팅은 모바일팝을 소개하면서 해피머니아이엔씨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