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의 이야기, 카이

탁핵폰 인기몰이 LG G6, KT 구매 혜택 알아보기


한동안 계속된 프리미엄 공백기를 깨고 LG전자에서 프리미엄 전략폰 G6 를 선 보였습니다. 2017년을 여는 첫 프리미엄 스마트폰인데 현재 시장의 반응은 좋은 편 입니다. 전작인 G5 보다 관심도 높고 그러다 보니 판매량도 순조로운 출발을 보이고 있습니다. 저는 지난달에 스페인에서 열리는 G6 언팩 행사에 참석해서 좀 더 일찍 볼 수 있었습니다.


그때 보면서 국내에서 출시가 되어도 인기가 G5 보다 높을 것이란 생각을 했는데 역시는 역시 였네요. 초반부터 산뜻한 출발을 하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 판매량에 대한 기대를 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저도 앞으로 LG G6 와 관련된 다양한 이야기를 풀어볼 생각 입니다. 그러기에 앞서 간단하게 전체적인 특징이 뭔지 가볍게 살펴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G6 변화중에 큰 것은 디자인 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그동안 배터리가 분리 가능한 디자인을 적용해서 후면 커버 분리가 되는 방식 이었다면 이번에 나온 G6 는 배터리 일체형 풀메탈 바디를 적용 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이전의 LG 스마트폰과는 뭔가 다른 느낌이 좀 강하게 납니다. 더 깔끔해지고 단단해진 것은 맞지만 뭔가 자기만의 개성은 약해진 측면은 있습니다. 하지만 대세는 풀메탈 바디다 보니 어쩔 수 없는 시대의 흐름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배터리를 교체할 수 없지만 마이크로SD 를 통한 용량 확장은 가능 합니다.




외형적인 부분을 살펴 보면, 좌우 측면에 볼륨 버튼과 전원 버튼 그리고 하단에 USB-C 타입 단자와 상단에 이어폰 단자 구성으로 되어 있습니다. 애플은 오디오 단자를 제거 했지만 아직 G6 에는 남아 있습니다.



후면에서 가장 큰 특징 이라면 듀얼 카메라 인데 이전과 달라진게 있다면 카메라가 튀어 나오지 않았습니다. 일명 '카툭튀 실종 디자인' 으로 평평한 모습을 하고 있어서 후면이 좀 더 수려 합니다. 매끈하니 걸리는 것이 없으니까요


카툭튀 디자인을 정말 싫어 하셨던 분들에게는 최고의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또 하나 G5와 마찬 가지로 후면에 일명 '추노마크' 라 불리는 통신사 마크등은 보이지 않습니다. LG 로고도 없고 하단에 G6 로고만 있습니다.



LG 로고는 전면 하단 에서만 만날 수 있습니다.



이번 LG G6 의 기장 큰 특징은 18:9 풀비전 디스플레이 입니다. 전면부를 꽉 채우는 18:9 대화면과 한손에 쏙 들어오기 때문에 그립감도 좋습니다. 크기를 보면 가로가 짧아져서 그런지 G5, V20 에 비해서 작다는 느낌이 있습니다.


제가 원래 대화면을 좋아 하는데 일단 외형상 뭔가 상당히 작아진 느낌이 듭니다. 하지만 디스플레이 크기를 보면 5.7인치로 G5, V20 와 동일 합니다. 대화면을 선호 하지만 크기 때문에 망설이는 분들에게 딱 맞는 폰이라 할 수 있습니다.


전혀 5.7인치 폰이라는 느낌이 들지 않습니다.



18:9 비율이라 듀얼스크린 활용 하기에 딱 좋습니다. 1:1 화면 2개를 동시에 띄울 수 있기 안드로이드OS 7.0 부터 적용된 '멀티윈도우' 활용 하기에 좋습니다.



또한 카메라 촬영시에 더욱 쓰임세가 좋아 졌습니다. 아무래도 1:1 화면이 되다 보니 스퀘어 모드가 추가 되어서 스냅샷, 그리드 샷, 매치 샷, 가이드 샷 등 다양한 연출이 가능해졌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연출이 가능하기 때문에 사진 촬영후에 따로 편집을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많이 줄어 들었습니다. 저도 평소에는 그냥 일반적인 사진만 주로 찍는 스타일인데 LG G6 를 이용해서 앞으로는 다양한 사진 연출을 해보는 시간을 가져야 겠습니다.



이렇게 1:1 비율을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촬영한 사진을 바로 아래서 확인 하고 촬영을 이어갈 수 있습니다. 스냅샷 기능으로 활용도가 상당히 높은 기능 입니다.



그리고 G6는 V20 모델 처럼 전면과 후면에 모두 광각 카메라를 지원합니다. 전면은 100도 광각, 후면은 125도 광각, 71도 일반각을 지원 합니다. 다른 경쟁사 제품에는 없는 광각 모드는 상당히 큰 경쟁력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변화된 점이라면 광각 모드에서도 화소가 변하지 않고 똑 같이 1300만 화소를 유지 합니다. 이전에는 광각으로 촬영할때 화소가 떨어지는 단점이 있었는데 이번에는 그런 부분이 없어졌습니다. 



LG 프리미엄 스마트폰이 강점을 가지고 있는 것은 카메라와 사운드 부분 입니다. LG V20 가 4개의 쿼드DAC 를 달고 나와서 화제를 모았는데 G6 역시 V20 와 동일하게 4개의 DAC 를 탑재 했습니다.


LG 프리미엄 사운드 헤리티지를 계속해서 이어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V20 보다 좀 더 업그레이드 된 신형 DAC 를 적용해서 사운드 품질이 좀 더 좋아졌습니다. 실제로 들어보니 미세하게 이전 보다 더 좋아졌다는 느낌이 들더군요. 이 부분은 나중에 G6 리뷰할때 좀 더 자세하게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V20 에서 유용하게 사용했던 고음질 녹음 기능도 그래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LG 프리미엄 스마트폰에서 그동안 늘 빠져 있어서 아쉬움이 컸던 방진/방수 기능이 이번에 드디어 탑재가 되었습니다. IP68 등급을 부여 받았는데 앞에 6은 미세한 먼지까지 완벽하게 차단되는 기기가 받을 수 있는 최고 등급이고 뒤에 8은 방수에 대한 등급입니다.


8 은 1.5m 수심에서 약 30분간 견딜 수 있다는 의미 입니다. 이 정도면 이젠 물에서도 두려워 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그렇다고 물속에 들고 가셔서 수영 하시고 그러시면 안됩니다. 그 정도 까지는 아니니까요 :)



그리고 제가 좋아하는 AOD(올웨이즈 온 디스플레이) 가 역시 적용 되었습니다. V20 는 상단에 세컨드 스크린 방식 이었다면 LG G6는 G5 동일한 방식입니다. 이렇게 꺼진 화면에서도 일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서 불필요하게 스마트폰을 깨울 필요가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전력 손실을 최소화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전과 달라진 점 이라면 화면 밝기를 좀 더 밝게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백라이트 방식의 IPS 패널이라 밝기를 향상 시키는 것에는 한계가 있는 것 같습니다. 더 밝게 올려도 좋지만 그러면 전력 손실이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사용해 보니 AOD 같은 경우는 OLED 방식이 좀 더 이점이 있는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LG G6 의 주요 부분을 간단하게 살펴 보았습니다. 앞으로 4번에 걸쳐서 G6 리뷰를 할 예정이기 때문에 이번 시간에는 그냥 맛보기 정도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네요.


좀 더 사용해 보고 G6 의 달라진 기능들을 다양한 시각으로 리뷰하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이전에 KT 예약 가입 소식을 전달해 드렸는데 이제 10일 부터 본격적으로 판매가 시작 되었습니다. 일명 '탄핵폰' 으로 인기를 끌면서 순조로운 출발을 하고 있는데 이슈가 되는 폰이다 보니 아마 구매에 관심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그럼 이왕 구매 하는거 혜택을 많이 주는 통신사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KT 에서는 현재 G6 구매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전계약 고객중 20일까지 실개통한 고객에게는 LG 에서 톤플러스 HBS 1100 or 롤리키보드2+비틀마우스 or 네스카페 돌체두스토 중에서 선택할 수 있는 이벤트가 제공 중입니다.


또한 예판 전용 사은품으로 G6 정품 케이스 증정을 하고 있고 1회에 한해서 일년 동안 액정 파손 무상수리를 지원 합니다. 이런 혜택 들은 LG G6 에 탑재된 기프트앱을 통해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KT 는 이와 별개로 또 다른 이벤트를 준비 중 입니다.




KT 직영 온라인 만의 단독 혜택으로 아라리 에어핏 케이스, 강화유리 필름, C타입 케이블, 보조 배터리를 주고 여기에 더해서 채성분 측정기, 스마트 뮤직램프 가습기, 브리츠 넥밴트, 샤오미 비지니스 백팩 중에서 하나를 주는 이벤트를 하고 있습니다. 뭔가 푸짐 합니다.


기본으로 제공하는 상품들은 G6를 사면 꼭 필요한 품목 들이라서 상당히 알찬 구성 입니다.



그리고 추가로 70분께 푸짐한 상품을 주는 경품추첨 이벤트 역시 진행 중입니다. 구매하신 분들은 G6 스마트폰 내 기프트팩 앱 에서 신청 하셔서 좋은 결과 얻으시기 바랍니다.



최대 50만원 할인


KT에서 구매하실때는 프리미엄 슈퍼카드’를 이용하시면 이용 실적에 따라 2년간 최대 50만원의 통신비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카드 이용실적이 월 100만원 이상인 고객은 ‘olleh CEO우리카드’ 를 이용 하시면 최대 72만원 할인도 가능합니다.

또한, KT 멤버십 포인트(할부원금의 5%, 최대 5만원)와 포인트파크를 통해 각종 제휴사 포인트를 모아 추가할인을 받을 수 있어 LG G6를 좀 더 저렴하게 구매 할 수 있습니다.


구매할때 할인 혜택 역시 중요 하지만 요금 할인 혜택도 중요한 부분입니다.


KT ‘데이터 선택 76.8’ 요금제를 선택하면 데이터를 무제한(기본제공량 소진 후 매일 2GB+ 최대 3Mbps 속도로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고 여기에 프리미엄 단말 보험과 멤버십 VIP 승급까지 혜택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태블릿PC, 스마트워치 등의 스마트기기 요금 50% 할인도 함께 제공됩니다.
 
만 24세 이하인 경우 ‘Y24’ 요금제로 매일 연속 3시간 동안 데이터를 무제한(매일 2GB+ 최대 3Mbps 속도로 무제한)으로 사용 가능 합니다.


이상으로 LG G6 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 보았고 KT 에서 구매 했을때 받을 수 있는 혜택등에 대해서 소개를 했습니다. 프리미엄 스마트폰 LG G6 구매를 생각하고 있다면 지금 기회를 이용 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


by 카이



[ 함께 읽으면 좋은 관련글 ]


스페인 여행 준비물, KT 데이터로밍 하루종일 무료

LG G6 사전 체험존 리뷰, 사전예약판매 혜택(톤플러스,돌체구스토, 롤리키보드2)

KT 멤버십 더블할인 혜택 시즌1, 뮤지컬 50% 할인 이마트 쿠폰

인공지능TV 기가지니, 뭘 할 수 있을까?

KT 통큰 혜택! 50% 반값 요금 할인 이벤트 소개

KT 20% 요금할인고객 유심기변 가능, SKT LG U+ 와 다른 점?







신고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