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기가 와이파이 웨이브2 공유기, 매력적인 4가지 이유

반응형
한동안 공유기는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제품 대신에 사설 공유기만 사용한 적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통신사 제공 공유기 보다는 사설 공유기가 더 빠르고 믿을만 하다는 편견 때문이었습니다. 하지만 KT에서 제공하는 '기가 와이파이 홈' 공유기를 사용하면서 그런 편견이 사라졌습니다.


통신사 공유기 성능이 계속 좋아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현재 KT 기가인터넷을 이용하면서 '와이파이 홈' 공유기를 사용중인데 KT에서 그 보다 성능이 더 좋은 공유기 '웨이브2'가 나왔습니다.



KT 기가 와이파이 웨이브2는 기존 와이파이 홈 모델보다 여러 면에서 상당히 많은 개선이 이루어진 모델입니다.


2015년 2월 국내 통신사 최초로 출시된 KT ‘기가 와이파이 홈’ 은 벌써 가입가구가 200만이 돌파했습니다. 저도 현재 잘 사용을 하고 있는 공유기 제품 입니다.


▲ 기가 와이파이 홈 공유기


KT는 기가 와이파이 홈 가입자 200만 돌파를 맞아 그 보다 한단계 더 진화된 보급형 무선 와이파이 공유기 와이파이/웨이브2 를 출시 했습니다.




현재 와이파이 홈을 잘 사용하고 있는데 이번에 나온 웨이브2 공유기 모델을 보니 아무래도 이 녀석으로 갈아타야 할 것 같습니다.


성능이 상당히 좋아졌기 때문입니다.



웨이브2 공유기 이용요금은 3년 약정시 3,300원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기가 인터넷 사용시 또는 기가인터넷 콤팩트, 모바일, TV 세 가지 상품을 결합시 웨이브2 공유기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KT 기가 와이파이 웨이브2


그럼 왜 기가 와이파이 웨이브2 공유기가 매력적인지 그 이유를 4가지로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TX- Beam 포밍 기술


공유기가 가져야 할 미덕이라면 끊김 걱정 없고 집안 곳곳 어느 곳에서도 빵빵한 속도를 보여주는 것 입니다.


웨이브2 공유기는 TX- Beam 포밍 기술을 이용해서 공유기가 알아서 내 단말기를 찾아 다닙니다.


(이미지 출처: HP)


사용하는 단말기에 신호를 몰아줘서 더 커버리지를 더 늘려 줍니다.


TX-Beam 포밍은 레이저 빔을 쏘는 것 처럼 커버리지지를 늘려주는 기술 입니다.


그래서 방에서나 거실 또는 옥상, 마당 까지 더욱 넓어진 커버리지를 경험하며 인터넷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2. MU-MIMO(Multi User-MIMO)


예전과 달리 공유기 하나에 접속 하는 디지털 디바이스는 점점 증가하고 있습니다.


식구마다 하나씩 있는 스마트폰에 태블릿, 데스크탑PC, 노트북, TV, 홈 IOT 등 상당히 많은 기기들이 공유기에 연결이 되어있습니다.



그러다보니 같은 속도를 나눠야 하고 그러면서 속도 저하 현상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아마 집에서 가족들이 함께 있을때 스마트폰을 사용하면 인터넷 속도가 뭔가 느려지고 있다는 느낌을 받으신 경험들이 다들 있으실 겁니다.


KT 기가 와이파이 웨이브2 는 MU-MIMO(Multi User-MIMO) 기술이 적용 되어서 기존 웨이브1 모델 대비 몇명이 접속해도 속도는 2배를 유지해줍니다.


SU-MIMO

사용자 한 명이 액세스 포인트와 동시에 최대 4개의 데이터 스트림을 받을 수 있는 기술

MU-MIMO

액세스 포인트가 여러 사용자에게 동시에 하나 이상의 스트림을 전송하는 기술


MU-MIMO 는 동일한 시간에 SU(Singel-User)-MIMO보다 3배 많은 데이터 전송, 디바이스 별 데이터 전송 속도를 2배 이상 증가 시켜 주기 때문입니다.



이젠 가족들이 TV를 보고 인터넷 고사양 게임을 하는 등 동시에 인터넷을 사용하고 있어도 속도의 저하 없이 쾌적한 인터넷 라이프를 유지하실 수 있습니다.


3. Band Steering (17년 말 적용 예정)


2017년 말 적용 예정인 밴드 스티어링 기술은 상당히 스마트한 기술 입니다. 


통신 환경에 따라 2.4GHz(거리 위주) or 5 GHz(속도 위주) 최적의 주파수를 자동으로 연결해 주기 때문입니다.



WiFi 가까운 거리에서는 5GHz를, 먼 거리에서는 2.4GHz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한데 공유기가 알아서 똑똑하게 연결을 해주기 때문에 지능형 WI-FI 라고 불러야 할 것 같습니다.


참고로 2.4GHz는 커버리지는 넓고 속도가 느리나, 5GHz는 커버리지가 좁고 속도가 빠르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4. 컴팩트한 디자인


기존 기가 와이파이 홈 공유기가 크기가 좀 큰 면이 있었는데 이번에 나온 웨이브2 모델은 상당히 컴팩트한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보았을때도 작고 깜찍 했는데 와이 파이 홈 모델 대비 가로 사이즈가 180mm에서 150mm로 작아졌습니다.




또한 안테나를 상하좌우 원하는 방향으로 전환이 가능해서 공유기 설치시 공간 활용을 더 잘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이젠 서랍장에도 들어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현재 통신3사 중에 가장 컴팩트한 크기로 TV 주변에 놓아도 전혀 부담이 없습니다.


공유기 크기는 작아졌는데 성능은 더욱 업그레이드가 되었기에 이 점이 상당히 매력적인 부분입니다.


현재 기가인터넷 1Gbps 상품에 신규로 가입을 하거나 또는 전환하는 고객에는 무료로 웨이브2 단말기를 증정하고 있습니다.



KT 기가인터넷 가입을 생각중이라면 이번 기회를 이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도 그동안 기가 와이파이 홈 단말기를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는데 이번 웨이브2를 보니 정말 사용해보고 싶어집니다. 



앞서 이야기 했듯이 상당히 많은 강점이 있는 모델이라 이젠 웨이브2 공유기를 가지고 있다면 굳이 비싼 사제 무선공유기를 구매해서 사용할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점점 사설 공유기의 설 자리가 좁아지고 있는 것 같네요.


이제 KT 기가 와이파이 웨이브2 로 지능형 공유기의 새로운 세계를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


by 카이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