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필드 고양 일렉트로마트 후기, KT 기가지니 체험존

반응형

하남에 이어서 고양에 초대형 쇼핑몰 스타필드가 오픈을 했습니다. 초대형 쇼핑 공간이 하남과 고양에 각각 하나씩 생겨서 쇼핑 하기가 더욱 즐거워진 것 같습니다. 하남 같은 경우 한번 방문한 적이 있었는데 초기에 방문해서 엄청난 인파에 제대로 쇼핑을 즐기지 못했던 기억이 납니다. 


여의도에서 하남은 좀 멀어서 방문하기가 쉽지 않은데 고양은 그나마 좀 가까워서 앞으로 하남 보다는 고양 스타필드를 방문을 할 것 같습니다.



스타필드 고양은 24일 정식 오픈을 했는데 오픈 당일 저도 다녀왔습니다. 


방문 목적은 쇼핑이 아닌 쇼핑몰 일렉트로마트 안에 들어선 KT 기가지니 체험존 방문을 위해서 였습니다.



남자들을 위한 공간인 일렉트로마트안으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일렉트로맨이 반갑게 맞아 줍니다.



제가 방문할 곳인 KT 기가지니 체험존은 일렉트로마트 안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우리아이가 TV 안으로 쏙 들어갈 수 있는 올레 TV 쏙 부스가 전면에 보입니다. 저도 말로만 들었던 TV쏙 인데 이곳에서 어떻게 구현되는지 쉽게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체험존에서는 기가지니 다양한 서비스를 경험하실 수 있는 2개의 룸(기가지니 뮤직룸/ IoT주요 서비스 체험룸) 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우선 기가지니 뮤직룸에 들어가 보겠습니다. 커다란 TV 한대와 함께 좌우에 빨간색 기가지니가 보입니다.


요즘 인공지능이 대세인데 TV옆에 기가지니 하나 장만해두면 집안 거실에 우리집의 개인 비서가 하나 생기는 셈 입니다.



▲ 인공지능 비서 기가지니


기가지니가 인기가 있는 이유가 여러가지가 있지만 그 중에 하나는 잘 빠진 디자인입니다. 세계적인 오디오 브랜드인 하만-카돈과 협업해서 만든제품으로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그 가치가 충분 합니다.


그런데 그 안에 똑똑한 인공지능 기가지니가 탑재 되었으니 인기를 끌지 않을 수가 없겠네요.



쇼파에 앉아 있으면 현장에 계신 직원분이 친절하게 기가지니에 대해서 설명을 해줍니다. 평소 궁금했던 것이 있었다면 마음대로 질문하셔도 좋습니다.


저도 궁금했던 것을 이것 저것 질문하고 궁금했던 부분들을 속 시원하게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키보드로 힘들게 누를 것 없이 기가지니에게 음성으로 음악 틀어 달라고 하면 알아서 이렇게 틀어 줍니다. 지니뮤직과 연결이 되어 있는데 지니뮤직 스트리밍 서비스에 가입을 하셨다면 정말 편하게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KT 미디어팩에 가입을 하시면 기가지니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데 그 상품도 한번 고려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음악은 기가지니 본체 스피커에서 나오는데 확실히 음향 명가인 하만-카돈에서 만든제품이라 그런지 사운드가 상당히 좋더군요. 작은 체구에 아주 빵빵한 사운드를 들려주었습니다.



이외에도 맛집도 찾아 주고 근처에 등산할 산에 대한 정보도 이렇게 웹으로 바로 TV로 보여줍니다. 이젠 굳이 컴퓨터 앞으로 가서 검색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냥 '지니' 에게 물어보면 되니 말입니다.



기가지니로 할 수 있는 것들!



다음엔 기가지니 IoT 주요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는 체험존 입니다.


TV 아래 여러가지 기기들이 보이는데 현재 KT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IoT 기기들 입니다.




기가 IoT 홈으로 집 안에 있는 조명들을 음성으로 ON/OFF 할 수 있습니다.


"지니야 불 좀 켜줘" 하면 정말 자동으로 불이 켜지더군요. 정말 신기했는데 이젠 일어나서 전등 스위치를 누를 필요가 없이 침대에 누워서 또는 거실에 앉아서 조명을 제어할 수있게 되었습니다.



이 작은 기기는 에어닥터라고 집안의 공기를 관리해 주는 똑똑한 비서 입니다.


월 4,400원을 내면 집에 둘 수 있는데 초미세 먼지, 미세 먼지, 휘발성 유기 화합물, 이산화탄소, 온도, 습도 등 6가지 실내 공기 상태를 측정해 줍니다.


4가지 컬러로 집안의 공기 상태를 알려주기도 하는데 실내 공기 오염 예방, 건강관리 정보 및 공기 측정 결과에 대한 대응 방안까지 알려주는 아주 똑독한 IoT입니다.


요즘 대기오염과 미세먼지 때문에 환경에 대한 염려가 커지면서 에어닥터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 역시 커지고 있다고 합니다. 집에 아이들과 노인 그리고 호흡기 질환 환자분이 있는 가정이라면 필히 구비해야 할 필수 IoT 제품이 아닌가 생각 됩니다.



또한 공기 청정기/에어컨과 연동을 해서 집안 공기를 똑똑하게 관리를 해줍니다.



그리고 '기가 와이파이 홈' 공유기 보다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된 '기가 와이파이 웨이브2' 를 체험존에서 만나 볼 수 있었습니다.


얼마전에 이와 관련해서 포스팅을 하기도 했는데 이전 모델 보다 더 작아졌지만 인터넷 속도는 더 빨라지고 성능은 더욱 좋아졌습니다.


현재 기가 인터넷 1Gbps 상품에 가입을 하시는 분들은 무료로 제품을 증정받는 프로모션이 진행되고 있으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KT기가지니 체험존에는 기가지니 뮤직룸, 지가지니 IoT 주요 서비스 체험룸 뿐만 아니라 최신 스마트폰도 역시 체험해 볼 수 있습니다.


아이들의 눈길을 끌 수 있는 핑크퐁/뽀로로/미니언즈 등 캐릭터들이 부착된 포토존도 준비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KT 스타필드 오픈 이벤트로 기가지니 부스 체험시 에코백 무료로 증정을 하고 있고 아이가 TV속에 들어간 모습을 스티커를 출력해서 증정하고 있으니 한번 방문해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스타필드 고양에 있는 KT 기가지니 체험존을 방문하고 나서 직접 체험해보니 그동안 궁금했던 똑똑한 인공비서 기가지니에 대해서 좀 더 자세하게 알 수 있었습니다.


사실 기가지니를 집에 둘지 말지 고민을 하고 있는 상황이라 좀 더 흥미롭게 체험을 했던 것 같습니다.



체험존 방문 이후 기가지니를 집에 두고 사용해야 겠다는 생각이 더욱 강해지고 있는데 마침 기가지니 콜라보 프로모션이 진행중이어서 더욱 진지하게 고민중 입니다 :)


기가지니 콜라보 프로모션 살펴보기


by 카이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