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CTV, 인공지능과 만나면 어떻게 변할까? KT 기가아이즈

반응형

요즘 흉악범죄가 날로 심각해지면서 안전에 대한 관심이 상당히 커지고 있습니다. 뉴스에서 살인사건이나 도난 사건에 대한 기사를 볼때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것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CCTV 인데 CCTV 설치유무에 따라서 도둑이나 범죄자를 잡는데 상당한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만약 사건 현장에 제대로 된 CCTV가 설치 되어 있다면 범죄자는 꼼짝없이 잡힐 수 밖에 없습니다.



범죄관련 영화나 드라마를 볼때도 범인을 잡는데 가장 큰 역할을 하는 것은 CCTV 입니다.


그러다보니 세계 각국에서 범죄율을 줄이기 위해서 CCTV를 열심히 설치하고 있습니다.


이런 부분이 개인의 사생활을 침해 한다고 반대하는 부류도 있지만 저는 안전을 위해서라면, 지금 보다 더 많이 그리고 저화질이 아닌 고선명 풀HD급의 인공지능 CCTV를 촘촘하게 설치해서 범죄를 막야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국내서도 안전에 대한 사회적인 관심사가 높아지면서 CCTV를 어디서든 쉽게 볼 수 있습니다.


그런가운데 KT는 미래 핵심사업으로 육성하고 있는 '5대 플랫폼' 가운데 재난안전보안 플랫폼 분야의 주요 서비스로 네트워크 기반 지능형 영상보안 솔루션인 'KT GiGAeyes(가기아이즈)'를 출시 했습니다.


요즘 TV에서 배우 현빈이 등장하는 KT 기가아이즈 광고를 보신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영상을 보면 그냥 도둑이 들어서 가게가 털리는 것을 뒤늦게 확인하는 것이 아니라 인공지능 CCTV인 기가아이즈가 침입 알림을 사업주에게 실시간으로 알려주고 바로 출동 요청을 해서 털리기 전에 도둑을 잡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단순하게 현장의 영상을 담는 CCTV가 이제 인공지능 기술과 결합 되면서 한차원 높은 보안설비로 업그레이드가 된 것 입니다.


이제 KT 기가아이즈를 장착한 사업주는 잠을 잘때도 편하게 발을 뻗고 잘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기가아이즈'는 사업장에 설치된 IP카메라에서 수집된 영상을 KT 지능형 영상보안 플랫폼에 저장하고 분석해서 고화질 모니터링 영상을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VA 지능형 형상분석 서비스는 여러가지로 유용하게 활용을 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침입방지 뿐만 아니라, 사업장을 방문한 고객의 수, 고객이 머문 평균시간, 스마트 영상 요약 그리고 카메라가 훼손될 경우 알람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기가아이즈에는 IoT 센싱 정보와 영상분석을 결합해서 고객에게 실시간으로 알람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런 알람을 통해서 긴급 상활 발생시 KT텔레갑 출동요원이 신속하게 대응해서 사업장을 안전하게 지킬 수 있습니다. 



서비스가 아무리 인공지능이고 훌륭하다고 해도 화질이 떨어지면 큰 도움을 받을 수 없습니다. 요즘 CCTV 촬영을 하고 나서 화질이 너무 떨어져서 별 도움이 못 되었다는 뉴스를 볼때가 많습니다.


기가아이즈 CCTV는 이미지센서가 2M 이고 해상도는 풀HD급으로 선명하게 영상을 기록해 줍니다. 그러니 화질에 대해선 걱정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KT기가아이즈는 여러 사업장에서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는데 키즈카페 같은 곳에서는 상당히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습니다.


풀HD 고해상도로 외부에서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맡긴 부모님들이 다른 일을 하면서도 아이들이 안전하게 놀 수 있는 걸 확인한다면 그 키즈카페는 높은 신뢰를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럼 한번 방문한 고객은 재 방문 확률이 더욱 높아지겠죠?



단순히 동영상을 녹화하는 기기로 끝나는 것이 아닌 지능형 인공지능 서비스가 결합이 되면서 매장 방문객수를 실시간으로 파악해서 다양한 이벤트도 만들 수 있습니다.


매장에 단순하게 CCTV 하나 설치하는 것이 아니라 똑똑한 직원을 하나 더 상주 시킨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사업주들이 우려하는 것이 촬영된 영상 자료를 도둑들이 현장에서 파손하거나 가져가지 않을까 우려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런 걱정은 할 필요가 없습니다.


기가아이즈에서 저장된 영상은 모두 KT 플랫폼에 풀HD 화질로 상시 저장되기 때문입니다.



날로 흉폭해지는 범죄와 도난 때문에 사업장을 운영하는 사업주분들은 안전에 대한 걱정이 클 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다행스러운 점은 범죄가 지능적으로 업그레이드가 될 수록 그것을 막는 보안 서비스 역시 같이 업그레이드가 된다는 것 입니다.


KT기가아이즈는 단순한 CCTV에 네트워크 기반 지능형 솔루션을 탑재해서 '뛰는 도둑위에 나는 CCTV' 가 무엇인지 제대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런 듬직한 보안 솔루션이 있다면 이젠 사업장을 운영 하면서 도둑, 범죄 때문에 두려움에 떨 필요가 없을 것 같습니다.


KT기가아이즈에 대해서 더 알고 싶고 가격에 대해서 궁금 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KT기가아이즈 가격 살펴보기


by 카이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