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니스 SUV GV80 높은 가격! 미국시장에서 성공할까?

반응형

제네시스의 첫 SUV GV80이 드디어 베일을 벗었습니다. 2017년 컨셉카가 공개된 이후 2년 반만에 드디어 실체가 공개가 된 것인데 하지만 공개 이전에 이미 공식 이미지를 공개 했기 때문에 긴장감은 없었습니다. 

그럼 공개된 GV80의 사진을 살펴 보겠습니다.


예상대로 멋지게(?) 나온 것 같은데 사진만으로 디자인에 평가를 내리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실물을 봐야 느낌이 제대로 전달될 것 같네요. 

그런데 컨셉카와 정말 동일하게 나와서 살짝 아쉽네요. 사실 제가 GV80 컨셉카를 별로 좋아하지 않기에 좀 다르게 나왔으면 했는데 정말 외형 디자인은 99% 비슷하게 나왔습니다. 

GV80 컨셉카

컨셉카를 좋게 보신 분 들이라면 상당히 흡족해 하실 것 같습니다. 

GV80이 추가 되면서 제네시스 라인업은 G70, G80, G90 을 더해서 총 4개 모델로 늘어났습니다. 특히 요즘 대세 차량이라 할 수 있는 SUV 모델이 추가 되어서 좀 더 공격력 있는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사실 해외 시장을 공략할때 인기 차종인 SUV 모델이 없어서 어려움이 있었던 것이 사실인데 GV80 투입으로 좀 더 힘을 낼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럼 모두가 궁금해 하는 GV80 가격을 살펴 보겠습니다. 한국 SUV 중에서 가장 고가에 속하는 차인데 과연 얼마나 할까요? 

기본은 6580만원부터 시작하네요. 

그럼 모든 옵션을 다 붙인 풀옵션 가격은 어떨지 한번 견적을 내보겠습니다. 

모든 옵션을 다 넣고 견적을 내니 무려 8970만원에 달합니다. 여기에 세금이 추가 되고 그러면 가볍게 9천만원을 넘어서는 가격이 됩니다. 비쌀거라 예상을 했지만 생각보다 더 비싸게 나온 것 같습니다. 

사실 프리미엄 브랜드인 제네시스 입장에서는 합리적인 가격이라 볼 수 있지만, 아직 명성이나 역사가 유럽 프리미엄 브랜드보다 떨어지는 부분이 있어서 소비자들은 어떻게 볼지 모르겠습니다.  

벤츠 AMG GLE

사실 이 가격대에 구매할 수 있는 차량을 보면  벤츠 GLE(약 9000만원), BMW X5(약 1억원), 아우디 Q7, 볼보 XC90 이 있습니다. GV80 보다 가격이 살짝 높긴 하지만 브랜드 명성을 생각한다면 몇천만원의 차이는 크지 않을 것 같습니다.

게다가 이 가격대의 차량을 구매하는 소비층에서는 몇천만원의 가격차는 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가격을 놓고 보면 경쟁력이 떨어지는 것이 사실이나, 국내 시장에서는 이런 높은 가격에도 성공할 수 있다고 봅니다. 제네시스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선호가 상당히 높기 때문입니다. 

그동안 출시된 제네시스 모델들이 사실상 무패에 가까운 행진을 벌이고 있는데 GV80도 곧 합류할 것 같습니다. 

GV80 실내

특히 사회적 시선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수입차 대신에 국산차를 사는 소비자 입장에서는 GV80의 등장은 상당히 반가울 것 같습니다. 높은 가격이지만 충분히 국내서는 충분히 승산이 있습니다. 

다만 문제가 되는 것이 해외 시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올해 9월 부터 미국 시장에서 투입 된다고 하는데 이 가격으로 날고 기는 쟁쟁한 프리미엄 SUV 를 상대할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경쟁차량을 보면 메르세데스-벤츠 'GLE', BMW 'X5', 아우디 'Q7' 렉서스 'RX', '인피니티 'QX60', 어큐라 'MDX', 캐딜락 'XT6', 링컨 '애비에이터' 볼보 'XC90', 레인지로버 '스포츠', 폭스바겐 '투아렉', 포르쉐 '카이엔' 등이 있는데 신참인 GV80이 이들의 공세를 뚫고 순항 할 수 있을까요? 

국내와는 완전히 다른 환경이기 때문에 아마도 가격을 좀 더 내려서 판매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제네시스가 국내서는 완전히 자리를 잡았지만 해외시장, 특히 미국 시장에서는 아직도 자리를 잡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GV80의 무게가 상당히 무겁습니다. 

필승카드인 GV80이 만약 성공하지 못한다면 제네시스 역시 어려움에 빠질 수 있습니다. 미국에서 성공해야 글로벌 시장에서 역시 성공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GV80의 본격적인 국내 공략이 시작되었습니다. 현재 3.0 디젤 모델만 판매가 되고 있는데 나중에 2.5 가솔린 터보와 3.5 가솔린 터보 모델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하지만 요즘 국내서 디젤차량이 미세먼지의 주범으로 지목되며 디젤차 죽이기가 한창이라 디젤 모델이 잘 팔릴지 모르겠네요. 하루빨리 가솔린 모델이 투입이 되어야 할 것 같습니다. 

3.0 디젤의 파워트레인 스펙을 보면 최고 출력 278마력, 최대토크 60.0kgf.m, 복합 연비는 11.8km/l 입니다. (5인승, 2WD, 19인치 타이어 기준) 연비가 썩 좋은 편은 아닙니다. 

by 카이 


르노삼성 QM3에 허를 찔린 싼타페, 2019년 12월 국산차 판매량

부진한 세째 트래버스, 둘째형 타호 복수해줄까? (2021 TAHOE)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