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모터쇼에서 만난 1인용 차량 도요타 '아이리얼'

반응형


서울모터쇼에서 도요타 자동차 부스를 방문했다가 만난 차량(?)입니다. 뭔가가 차량이라고 부르기도 그렇고 오토바이도 아이고 세그웨이도 아니고 뭔지는 모르겠지만 뭔가 상당히 멋져 보이더군요. 정말 미래의 세상에서 실제로 볼 수 있을것만 이동수단의 모습이 정말 멋지고 한번 타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건 차량도 아닌것이 그냥 의자 같은데 뭔가 무척 신기한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서울모터쇼에서 만난 신기한 1인용 전기 차량 아이리얼(i-real) 

도요타에서 나온 아이리얼 이라는 제품인데 바퀴가 앞에 2개 뒤에 1개등 총 3개를 가지고 있습니다. 사람이 탑승을 하고 고속으로 달리면 휠베이스가 늘어나는데 이렇게 되면 뒷 부분에 지지가 되어서 고속에서 안정적인 상태에서 운전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와 반대로 저속 모드에서는 자동으로 휠베이스가 줄어 든다고 합니다. 이런 부분들 때문에 사이즈가 고정적이지 않고 운행 방법에 따라 변한다고 합니다. 아이리얼의 최고속도는 30km 라고 하네요. 이 정도 속도면 일반적인 도로에서 달릴때는 적절하다고 생각합니다. 정말 미래에서나 도로만 잘 닦여진 곳이라면 지금 바로 이 녀석을 타고 다니는 것도 가능할 것 같습니다. 특히 실내에서 무척 유용할 것 같네요. 전기를 에너지원으로 이용하기 때문에 소음이나 환경적인 부분에서도 걱정할 것이 없습니다. 실제로 보았을때도 부드럽게 움직이는 것이 무척 실용적으로 보였습니다.






레이싱걸 중에서 아이리얼 타고 시연하는 이 분이 제일 부럽더군요. 그냥 앉아서 여기 저기 왔다갔다 하면 되니까 말이죠. 그런데 이 제품 부자들은 정말 혹할만한 제품 같았습니다. 집이 정말 축구장만 한곳은 이거 한대 있어야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세그웨이 보다 뭔가 훨씬 더 좋아보이더군요.^^





HD 영상을 보실려면 유투브를 통해서 보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