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SM5안에 3D 영화관 있다? 보스 사운드 시스템

반응형

뉴SM5에 관한 시승기와 실내편의장치에 대한 포스팅을 작성했는데 제가 한가지 이야기 하고 싶었던 부분을 빼놓은것 같아서 이번에는 그 부분만 따로 포스팅을 합니다.(하지만 너무 늦게 올린 것 같네요.^^) 특별한 부분은 아니고 서라운드 시스템에 관한 부분인데 자동차를 타면서 여러부분을 고려하지만 그 중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신경쓰는게 카오디오 시스템부분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물론 중형차 이하모델에서는 원가절감 차원에서 좋은 오디오시스템이 장착이 되있지 않지만 중형차급 정도면 왠만큼 욕심을 부리게 되는데, 고급 자동차일수록 세계적인 명품 스피커 업체들과 손을 잡고 자동차 개발부타 같이 협력해서 모델에 최적화된 사운드를 셋팅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명품오디오는 주로 값이 비싼 고급모델에서 주로 적용이 되는게 일반적인데 이번 르노삼성에서 선보인 뉴SM5에서는 오디오 시장에서 명품으로 인정받는 보스(Bose)의 오디오가 장착이 되어 있습니다. 물론 기본은 아니고 옵션으로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평소 음악을 즐겨듣기 때문인지 자동차를 시승할때 사운드 부분드 신경을 쓰는 편인데 뉴SM5의 제주도 시승을 할때는 풍절음과 상쾌한 공기를 더 맡고 싶어서 인지 창문과 파노라마 선루프를 열고 주로 달렸습니다. 그리고 준비해간 음악이 있었지만 앞서 이야기한 것 처럼 제대로 챙기지 못해서 기본으로 들어가 있는 음악으로 듣다 보니 저의 취향이 아닌 관계로 사운드 부분을 제대로 체크를 하지 못했습니다. 

그런데 신라호텔 로비에 10개의 보스(bose)스피커가 장착된 뉴SM5가 전시되어 있었고 보스 코리아에서 관계잔분이 나오셔서 보스 사운드의 놀라운 여러가지를 이야기 해주셔서 자칫 제대로 경험할 수 없는 사운드 부분을 제대로 느끼고 왔습니다. 

  
프리미엄 브랜드인 보스 사운드 시스템을 적용한 것은 동급최초라고 합니다.


3D 사운드 전문 튜닝업체인 알카미스의 입체음향 적용

유럽의 유명 사운드 튜닝업체이자 3D 사운드로 유명한 알카미스의 입체음향이 적용되었기 때문에 사운드는 보스(Bose)와 만나 더욱 풍부해진 것 같습니다. 실제로 실내에 앉아서 '라이언 일병 구하기'의 전쟁장면을 보았는데 영화관이 부럽지 않은 생생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세계적인 명차인 마이바흐등에 적용된 보스 사운드 시스템, 비록 이렇게 글로 백날 써보았자 그 느낌을 알기는 힘들겠죠?^^ 그래서 제가 100퍼센트 현장의 느낌은 아니지만 현장에서 촬영한 동영상으로 어느정도 그 느낌을 전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뉴SM5구입을 생각하고 계신데 보스 사운드에 대한 부분이 궁금하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직접 스피커를 키우시고 한번 보스 사운드 시스템을 느껴 보시기 바랍니다. 저도 한번 경험해 보니까 차고에다가 프로젝터를 이용해서 집에 따로 홈씨어터를 만들지 않고 뉴SM5에서 영화관의 느낌을 충분히 느낄 수 있겠구나 하는 생각을 했습니다. 하지만 국내에서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개인 차고를 가지고 있겠나 하는 생각을 하면, 그렇게 쉬운 생각도 아니네요. ㅎㅎ 그래서 열심히 돈을 벌어야 겠습니다. 개인차고를 하나 가지고 싶은 목표가 있어서 말이죠.



라이언일병 구하기의 전쟁 장면을 뉴SM5 실내에서 감상하는 장면입니다. 총알이 날라 다니는 생생한 전쟁의 느낌을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라이언 일병 구하기인줄로만 생각했는데 알고보니 '밴드 오브 브라더스'네요. 댓글이 아니었으면 아주 계속 모를뻔했습니다.ㅎㅎ 밴드오브브라더스를 다 보았는데 그걸 확인 못 하다니..^^; 왠지 전쟁영화면 그냥 라이언일병구하기가 우선 생각이나서 말이죠...^^)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