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기문을 꿈꾸는 산골소년, 영어신동 나기업

반응형

영어권으로 유학하지 않고 한국에서도 얼마든지  영어공부가 문제 없다고 삶으로 보여주는 영어신동 나기업, KBS 사미인곡 이라는 프로그램에서 이 친구의 이야기를 보았는데 정말 비싼 사교육비 이런거 필요 없이도 충분히 훌륭하게 그것도 산골에서 영어공부를 한국에서도 할 수 있다는 사실을 입증해주는 걸 보면서 공부는 환경이 문제가 아니라 자기만의 의지가 얼마나 중요 하다는 것을 세삼 느낄 수 있었습니다. 티비에서 보니까 지금 나이가 15살 정도 되었고 이미 신동이라는 말 처럼 대학교를 다니고 있더군요. 한남대 영어 특기생으로 입학을 한 것 같습니다.

부모님은 시골에서 살고 계시고 농사를 짓고 계신더군요. 제가 보기에는 부모님께서도 어렸을때 영어교육에 나름 신경을 쓰신것 같습니다. 농사는 짓고 있지만 아버지는 법대를 나왔고 어머니는 선생님이시더군요.  부모님의 이야기를 들어보니까 어렸을때 부터 영어비디오를 보여 주면서 영어를 스스로 배우것 같습니다. 또한 기업군은 집중력이 정말 대단 한 것 같더군요. 이런 환경과 놀라운 집중력이 영어신동이 된 비결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스스로 비디오를 보면서 영어와 친해지고 그 후로부터 계속 뛰어난 모습을 보여서 정규적인 수업으로는 그 열정을 따라가지 못해 결국은 학교를 자퇴하고 검정고시로 공부를 마치고 대학에 입학하게 됩니다.

티비에서는 기업군에 대해서 짧게 나와서 자세히는 모르지만 제가 보기에는 스스로 영어환경을 만들어서 그 안에서 공부를 한거 같습니다. 티비도 위성 안테나를 설치해서 영어프로만 보고 인터넷으로 영어사이트에 들어가서 기사를 읽고 그것에 대한 생각들을 영어로 작성하고 또한 게시판에 의견을 남기면서 외국인과 MSN 으로 물론 영어로 채팅을 하고 ... 말 그대로 영어의 환경에서 살아있는 영어를 배우고 있더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영어신문과 방송,책 영어환경 속에 살고 있습니다.

영어공부하기 정말 쉬운 세상

제가 '영어공부하기 정말 쉬운 세상입니다' 에 적은 것처럼 이런 영어의 환경에서 줄겁게 헤엄을 치고 있으니 영어 실력의 향상이란 당연한거겠죠. 기업군은 이런 환경들을 정말 즐기면서 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저는 이런 방법을 알고 있으면서도 즐기지 못하고 일 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능률이 안 오르는데 ..이런 부분이 기업군과 저 와의 가장 큰 차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ㅋ 보면서도 놀랍다는 생각과 부끄럽다는 생각이 교차되었습니다. 

저는 방법을 알고 있지만 지속적으로 실천하지 못해서 아직도 영어에 대한 고민이 여전한걸 보면 말이죠. 영어를 즐기지 못하는 내 자신이 한심 스럽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기업군의 놀라운 집중력은 음악에서도 볼 수 있었습니다. 첼로를 연주하는 장면이 나오는데 놀랍게도 이것도 스스로 동영상을 보면서 독학으로 배운거라고 하네요. 진짜 후덜덜 하더군요.

누구는 엄청난 사교육비를 들여서 영어공부와 음악 레슨을 받는데 기업군은 그냥 무료로 자기만의 열정과 집중력으로 이런 불가능을 가능하게 만들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기업군의 삶을 보니 흔히 신동들이 자기중심적인 사고를 많이 가지고 있는걸 볼 수 있었는데 그에게는 그런걸 볼 수 없었습니다. 바르게 자랐다고나 할까요? 이 부분은 제가 단편적인 보여주는 부분만 보았으니 딱히 맞다고 볼 수는 없겠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외국인의 시선 입니다.

우리는 흔히 무엇을 배울때 누군가에게 먼저 배울 생각을 먼저 합니다. 물론 남에게 좋은 가르침을 받는것은 좋은 일이죠. 하지만 지금의 시대는 조금만 시간을 투자하고 열정만 있다면 스스로 무엇을 배우는데 무척 편리한 세상입니다. 기업군의 스토리를 보면서 나 자신도 많은 반성을 하게 되었습니다.

내 주위에 널린 무수한 좋은 정보들을 활용하지 못하고 외국에 나가야지 좋은 영어를 배울 수 있다는 생각 누군가에서 좋은 영어에 대한 비법을 얻고자 하는 생각.. 돌이켜보면 내가 지금 있는 이 곳이 영어를 배우기에 가장 적합한 곳이라는 사실을 언제나 잊고 살았던 것 같습니다.

이런 소박한 진실을 제2의 반기문을 꿈꾸는 산골소년 나기업군이 우리에게 말하려는 것이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