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일벗은 쌍용 컨셉카 C200, 슈라이어의 작품?

반응형

쌍용에서 이번 파리 모터쇼에 컨셉 SUV  C200을 공개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어떻게 생겼나 하고 사진을 봤더니 기아의 포르테와 너무 흡사하고 피터 슈라이어의 라인과 디자인을 도용했다는 느낌이 강하게 들었습니다. 뭐 요즘 최신 트랜드가 시빅 스타일로 간다고 하지만 그동안의 쌍용 디자인을 놓고 비교해보면 너무나 동 떨어진 디자인인것 같기도 하고 그냥 기아 자동차에서 바로 출시가 어울릴 것 같은 디자인입니다. 오히려 소렌토 후속으로 나왔다고 하면 패밀리 룩을 이루면서 통일된 느낌을 이룰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는 디자인이 마음에 드는데 쌍용에서 너무 대놓고 배낀게 아닌 가 하는 생각입니다. 기존의 라인들과 함께 있으면 전혀 동화되지 못하고 기아차가 로고만 쌍용으로 바꿔서 전시 해놓은게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들것 같습니다. 피터 슈라이어도 이 디자인을 보면 웃던가 화를 내던가 할 것 같습니다. 쌍용이 중국 회사로 넘어간 이후로 어떤 변신을 시도할까 지켜보고 있었는데 이런 독창적이지 못한 디자인을 내놓는다면 국내시장에서 좋은 평가를 받지 못할거 같습니다.
 
쌍용 컨셉 SUV 의 성능은 175마력 2,000cc엔진과 6단 수동 변속기를 장착했다고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쌍용 C200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기아 포르테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기아 Koup



사용자 삽입 이미지

혼다 시티 ( 요즘 시빅같은 전면 디자인이 대세라고는 하지만... 쌍용도 뒤늦게 합류하는 건가요?)


다시한번 느끼는 건데 아무리 봐도 피터 슈라이어의 작품이라는 생각이... 사진 옆에 슈라이어가 웃고 서있어야 할 것 같은 분위기인데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