컵과 이쑤시게로 만든 멋진 스피커

반응형

예전에 필름으로 만든 스피커를 본적이 있습니다. 그래서 둘둘 말아서 사용 가능하고 여러 부분에서 유용하게 사용이 가능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한적이 있는데 그로부터 시간이 지났지만 실생활에서 찾아볼 수 없는걸 보면 아무리 기술이 신기해도 실생활에 접목하는 건 시간과 여러가지 문제점이 있는 것 같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오늘 소개하는 제품은 별가른 기술도 특별함도 없습니다. 그냥 우리가 흔히 지나치는 그런 소도구들을 이용한 기발한 제품입니다. 바로 디자이너 Dmitry Zagga가 이야기하는 1회용 컵과 이쑤시개를 이용한 스피커입니다. 과연 이게 제대로 성능을 보여줄지는 모르겠는데 사진을 보고 어떻게 동작을 하는 걸 보면 한번 실험해 보고 싶다는 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그냥 종이컵이나 플라스틱컵에다 이어폰을 넣어서 간단하게 음을 증폭시키는 것 같습니다. 그냥 지금 컵만 하나 있으면 바로 만들어도 될 정도 네요. 이어폰에서 나온 음이 컵을 통해서 소리를 얼마나 증폭 시켜줄지는 모르겠는데 그래도 뭔가 사운드가 나오니까 이렇게 소개를 해주는 거겠죠. 예전에 엄청 인기를 끌었던 미드 맥가이버에 보면 등장할 것만 같은 아이디어 같습니다.

( 이쑤시개와 1회용 플라스틱 컵 그리고 아이팟의 이어폰을 이용해서 만든 자작 스피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좋은 음악을 듣고 있는데 그리고 그 멋진 음악을 주위사람과 함께 하고 싶는데 스피커가 없고 주위에 컵만 있다면 한번 이 글을 읽고 시험해 보세요. 그럼 주위 분들이 정말 신기해 하지 않을까 합니다. 물론 전용 스피커의 성능과 비교를 한다는건 말이 안되지만 직접 만든 스피커를 통해서 나오는 잡음섞인 음은 우리에게 또 다른 감동을 전해주지 않을까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정말 디자인이 심플하네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