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도계 들어간 갤럭시 워치5 프로 언박싱(개봉기) 프리뷰, 디자인 & 스펙
- 스마트워치/삼성.LG.기타
- 2022. 8. 12. 00:21
스마트워치 갤럭시워치5, 프로 모델 공개 이후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반응이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언팩 행사 이후 제품을 직접 접한 소비자들의 반응이 웹상에 올라오고 있는데 디자인에 대한 평가는 전반적으로 좋은 것 같습니다.
삼성전자 공식 유튜브 채널에 워치5 시리즈에 대한 언박싱 영상이 올라와 있습니다. 영상을 통해서 미리 제품의 디자인과 구성품 그리고 스펙등을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워치4 시리즈도 일반 모델과 클래식으로 나왔는데 5시리즈는 일반 그리고 프로 모델로 구분이 됩니다. 클래식이 사라지고 그 자리를 프로가 대신하게 되었습니다.
패키지 디자인도 일반 모델은 하얀색 바탕, 프로 모델은 고급스러운 검정색 바탕으로 되어 있습니다.
먼저 일반 모델 언박싱을 통해서 구성품을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측면의 모습입니다.
언박싱할때 가장 떨리는 순간이 커버 오픈할때입니다. 갤럭시워치는 가격이 100만원 넘는 스마트폰 대비 그렇게 부담스럽지 않다보니 좀 더 편한 마음으로 오픈을 했던 것 같습니다.
기본으로 제공하는 퍼플 스트랩과 알루미늄 프레임이 인상적인 갤럭시워치5
여러가지 센서가 몰려있는 후면의 모습입니다. 궁금했던 구성품을 살펴 볼까요?
빠지지 않는 퀵 스타트 가이드
그리고 충전 케이블 대신에 충전 차저가 들어 있습니다. 갤럭시워치는 충전 방식이 스마트폰 처럼 USB-C 단자에 꼽는 것이 아니라 충전 차저에 무선으로 충전하는 방식 입니다.
무선이라 편리 하기는 하지만 외부에서 충전할때 이 녀석을 꼭 가지고 다녀야 충전을 할 수 있다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구성품은 이렇게 두개가 전부 입니다.
갤럭시워치5 주요 기능들을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워치4 대비 배터리 용량이 13% 늘어나 워치 44mm 모델은 410mAh, 40㎜ 모델은 284mAh 입니다.
터치 베젤에 고급스러운 알루미늄 바디
우축에 두개의 버튼이 있는데 상단은 홈키, 하단은 뒤로 가는 버튼 그리고 중간에 마이크가 위치해 있습니다.
갤럭시 워치5 시리즈는 갤럭시 워치 제품 최초로 사파이어 크리스탈 디스플레이를 장착했습니다. 사파이어 크리스탈은 전작 대비 약 60% 강해진 경도로 스마트 워치의 디자인 뿐 아니라 내구성도 향상시켰습니다.
후면에 위치한 스피커
갤럭시워치를 사용하다 보면 후면에 형광색으로 빛나는 녹색 등을 볼 수 있는데 이게 제품의 핵심인 '삼성 바이오엑티브 센서' 입니다.
이전 모델 대비 한단계 더 진화한 ‘삼성 바이오액티브(BioActive) 센서’로 체성분과 심박측정은 물론 혈압, 심전도 측정 기능까지 더욱 강력해진 통합 건강 관리 기능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그 옆을 보면 이전에 못 보던 동그란 센서가 보이는데 이것이 이번에 처음으로 탑재한 '적외선 온도 센서' 입니다. 앞으로 온도계 들고 다니면서 체크할 필요 없이 워치5로 온도를 잴 수 있습니다. 정말 편리하고 획기적인 개선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피부 온도를 측정해 코로나19 등 질병에 따른 체온의 급격한 변화를 경고하거나, 여성의 배란 주기 등을 면밀하게 관리하는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같은 갤럭시 제품이라 갤럭시 스마트폰과 갤럭시워치5는 연결성은 정말 뛰어납니다.
갤럭시워치5 착용한 모습
갤럭시워치5 프로 모델도 패키지 디자인만 다를 뿐 구성품은 일반 모델과 동일 합니다.
일반 모델이 알루미늄 바디인 것과 다르게 프로 모델은 티타늄 바디 프레임을 적용 했습니다. 그 덕분에 '프로' 모델은 더욱 강한 내구성을 갖춰, 하이킹이나 사이클링 등 아웃도어 스포츠를 즐기면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파이어 크리스탈에 티타늄 프레임 바디로 디스플레이를 보호하고, D-버클(Deployment Buckle)을 갖춘 스포츠 밴드를 기본으로 제공해 내구성을 더욱 높인 것이 특징입니다.
프리미엄 모델인 갤럭시워치5 프로 같은 경우 GPS를 활용한 기능을 추가해 사용성을 넓혔습니다.
삼성헬스앱의 ‘경로 운동(Route Workout)’ 기능을 통해 트래킹 경로를 미리 설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운동할 수 있으며 본인의 운동 기록을 GPX(GPS Exchange Format) 파일로 만들어 저장하고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트랙백(Track back) 기능을 통해 등산 시 지나왔던 길을 기록해 되돌아가는 길을 쉽게 찾을 수 있다고 합니다. 등산이나 아웃도어 활동이 많은 분들에게 필요한 기능들이 많이 탑재 된 것 같습니다.
배터리 용량은 이전 갤럭시워치4 클래식 361mAh 에서 590mAh 로 늘어나 사용시간이 늘어났습니다.
또한 갤럭시워치5 시리즈는 스마트싱스(SmartThings)를 활용하면 사용자가 잠든 것을 감지해 조명, 에어컨, TV 등의 설정을 자동으로 변경해 최적의 수면 환경을 조성할 수도 있습니다.
갤럭시 워치5로 수집한 모든 건강 데이터는 건강 모니터링 앱 '삼성 헬스'로 모아 통합 관리할 수 있습니다.
건강과 질병에 관한 보안에 대한 우려를 할 수 있는데 삼성전자는 이들 건강 데이터와 비밀번호 등을 포함하는 개인정보는 보안 시스템 '삼성 녹스'로 보호된다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하드웨어 스펙은 AP 는 엑시노스 W920 칩으로 동일하고 램은 1.5GB, 저장공간 16GB 로 역시 동일 합니다.
갤럭시 워치5 는 LTE와 블루투스 모델로 출시되고 크기는 44mm와 40mm 중에 선택할 수 있습니다.
44mm 모델은 그라파이트, 실버, 사파이어, 40mm 모델은 그라파이트, 핑크골드, 실버(보라 퍼플 스포츠 밴드) 컬러로 나옵니다.
가격은 블루투스 지원 44mm 모델이 32만9천원, 40mm 모델이 29만9천원, LTE 지원 제품은 44mm 모델이 36만3천원, 40mm 모델이 33만원 입니다.
갤럭시 워치5 프로 는 블랙 티타늄과 그레이 티타늄 2가지 색상으로 45mm 단일 크기로 출시됩니다. LTE 모델은 52만8천원, 블루투스 모델은 49만9천원입니다. 가격이 생각보다 아주 비싸게 나온것 같지는 않습니다.
갤럭시 워치5 프로 골프에디션 은 블랙 티타늄 모델로 출시되며, LTE 모델은 57만7천5백원, 블루투스 모델은 54만 9천원입니다.
갤럭시 워치5 골프에디션 은 44mm LTE 모델이 41만2천5백원, 블루투스 모델은 37만9천원, 40mm LTE 모델이 37만9천5백원, 블루투스 모델은 34만9천원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