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능형 CCTV 점주들의 평가는 어떨까? KT 기가아이즈

반응형

요즘 뉴스를 보면 사건 사고 현장에서 맹활약을 하는 CCTV의 모습을 볼 때가 많습니다. CCTV가 없었다면 사건을 해결 못하고 미궁에 빠지는 케이스를 많이 볼 텐데 말입니다.


이렇게 우리 삶 가까운 곳에서 안전과 보안을 책임져 주는 CCTV가 고화질, 인공지능 기술과 접목되면서 더 진보된 보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얼마전 포스팅을 하기도 했는데 KT에서 선보인 '기가아이즈(GiGAeyes)' 는 이전의 단순하게 현장을 녹화하는 CCTV 와는 여러모로 다른 부분이 많습니다.


지능형 기술이 더해지면서 단순 현장 촬영을 넘어서 현장을 분석하고 그 결과를 고객에게 알려주는 똑똑한 CCTV 입니다.


기가아이즈를 소개하면서 현장에서 사용되는 모습과 실제 이용하고 있는 고객들의 평가가 어떨까 하는 궁금증이 컸습니다.


그래서 KT 기가아이즈가 설치된 매장을 직접 방문해 보기로 했습니다.



귀금속 매장이 밀집되어 있는 종로3가는 정말 도둑들이 가장 좋아하는 장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금부터 시작해서 온갖 귀금속을 만날 수 있는 곳이라서 이곳에서의 보안은 정말 다른 곳 보다 특히 신경을 써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날 방문한 매장은 단성 골드 주얼리 센터 1층에 위치한 매장이었습니다. 현장에서 보니 정말 눈이 번쩍 뜨일 정도의 값비싼 귀금속이 지천으로 널려 있더군요. 


만약 이런곳이 도둑들의 타겟이 되어서 피해를 본다면 그 규모가 상상할 수 없을 정도로 클 수 밖에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런 귀금속 매장에서 보안은 정말 중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CCTV 선택 하나도 신중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위를 보니 온 갖 다양한 CCTV가 매장을 촬영하며 감시하고 있었습니다.


그중에서 눈에 보이는 것이 하나 있었는데 바로 KT 기가아이즈 였습니다.



KT 로고가 보이는 하얀색 원통형 CCTV가 바로 기가아이즈 입니다.



제가 방문한 매장에는 총 2개의 기가아이즈 CCTV가 설치 되어 있었습니다.



단독 귀금속 매장이 아닌 여러 매장이 한 공간에서 오픈된 영업을 하는 곳이었습니다.


CCTV가 설치되어 있는 것은 확인했고 어떻게 작동이 되는지 궁금해서 직접 귀금속 매장을 운영하는 점주님에게 활용법을 물어 보았습니다.



사정상 모니터 대시보드를 통해서 활용하는 것은 확인은 할 수 없고 대신 스마트폰을 이용할 활용법을 볼 수 있었습니다.



스마트폰에 설치된 기가아이즈 앱을 통해서 들어가게 되면 실시간으로 현장 촬영되는 영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날 실행 하시는 것을 보았는데 상당히 빨리 영상이 작동하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무선인터넷이 아닌 LTE로 연결이 되었는데 말이죠.



그리고 현장에 낮선 이가 출입을 하게 되면 매장침입 메시지가 뜨면서 바로 알려 준다고 합니다.


스마트폰에 보이면 시간이 나오고 매장침입 했다는 빨간색 경고글을 볼 수 있습니다.


실제로 도둑이 든 건 아니고 오픈된 매장이다 보니 문이 닫힌 상태에서 청소 하는 모습이 찍힐 때 이렇게 매장 침입 경고가 뜬다고 합니다.


만약 단독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면 이렇게 매장침입 경고가 떴다면 바로 현장 요원들이 긴급 출동을 했을 겁니다.



발생한 알람 휫수와 매장침입시 동영상을 확인할 수 있어서 고객들은 좀 더 안심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지능형CCTV 라고 했는데 현장을 촬영하는 것 뿐만 아니라 방문고객, 체류시간을 분석하는 똑똑한 기능도 있습니다.


▲ 기가아이즈 CCTV 촬영 영상


이날 KT 기가아이즈를 사용하는 고객분에서 만족도에 대해서 한번 질문을 드렸습니다.


그랬더니 기가아이즈로 바꾼지 얼마 안되었다고 이야기 하시고 아직 사용법에 익숙치 않은 상황이라고 하시더군요.


그렇지만 예전의 CCTV 보다는 확실히 만족 하고 있다는 답변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그 이유는 예전에는 단순하게 현장을 촬영하는 것 만으로 끝이 났지만 기가아이즈는 도둑이 들었을 경우 바로 스마트폰으로 알려주고 또 고화질 동영상으로 스마트폰과 모니터에서 현장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만약 CCTV 영상에 영업후에 누군가 침입한 모습이 보이면 현장 보안요원들이 바로 출동하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외부에서도 안심할 수 있습니다.



이런 부분만으로도 확실히 마음의 안심이 된다는 업주님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또 이외에 영상분석 기능을 통해서 고객방문수, 체류시간, 스마트 영상검색등 다양한 기능들을 손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가아이즈는 녹화된 영상이 풀HD 영상으로 KT플랫폼에 원격저장 되기 때문에 촬영 영상의 도난의 염려가 없다는 것도 장점 입니다.


KT 기가아이즈를 소개하면서 현장에서 어떻게 활용 되는지 궁금했는데 이날 현장에서 그런 궁금증을 어느정도 풀 수 있었습니다.



매장을 운영 하면서 보안에 대해서 걱정이 많으신 분들은 한번 KT의 지능형 CCTV 시스템인 기가아이즈에 대해서 살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현장에서 만나본 점주님의 만족도가 높은걸 보니 선택해도 후회는 없으실 것 같습니다 :)


KT 기가아이즈 자세히 알아보기


by 카이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