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F소나타 스파이샷을 보는 해외 반응
- 자동차/이야기
- 2009. 7. 11. 08:38
반응형
어제 해외사이트에 등장한 YF소나타의 스파이샷을 보았습니다. 포착된 곳이 두바이라고 하는데 공료롭게도 테스트 드라이버들이 스파(SPA)에 들어가서 휴식을 취하는 사이에 누군가 사진을 촬영해서 오토블로그에 올린 것 같더군요. 아무래도 이제 슬슬 현대자동차에서도 신형 소나타의 노출을 시작할려는 것 같습니다. 올해 안에 출시가 계획되어 있으니까 이렇게 떡밥을 좀 던져서 관심을 증폭시켜야 할 필용가 있다고 생각했나 봅니다. 아니나 다를까 한국에서 두바이에 등장한 신형소나타에 지대한 관심을 가지는 것 같더군요. 그 동안 다양한 국산 신차들이 선보였지만 그 파괴력이나 센세이션한 부분에서는 소나타를 넘을만한 모델은 없을 것 같습니다. 현대차가 가장 공을 들이고 있고 현대차의 대표 차종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차량이기때문이죠. 그리고 중형차의 인기가 절대적인 한국 시장에서 소나타가 가지는 의미와 관심도는 어떤 차종보다 높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소나타가 한국에서는 절대적인 인기를 얻고 있지만 해외에서는 어떤 위치를 차지 하는지 사실 잘 알지 못해서 이번에 신형 소나타 스파이샷을 보고 네티즌의 댓글을 무척 관심깊게 지켜보았습니다.
두바이에서 포착된 YF소나타 ▲
두바이에 등장한 YF 소나타 스파이샷을 보는 해외 네티즌들의 두가지 시선
사실 미국도 도요타 캠리나 혼다 어코드가 베스트 셀링을 기록하는 것 처럼 이 등급의 차량들의 인기가 크고 시장성이 큰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80개 정도 되는 다양한 의견들의 댓글들이 달려 있더군요. 읽어보기는 다 읽어 보았는데 요약을 해보면 대충 내용이 2가지로 나뉘어 지더군요. 그럼 이제 부터 해외에서 바라보는 소나타의 모습을 바라보는 시각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사실 대충 번역해서 틀린 부분이 많을 수 있습니다. 이해 부탁드립니다.^^)
관련글:
2009/06/12 - 포르테 미국 출시를 바라보는 해외 시각
2009/05/12 - 미국 도로에 등장한 에쿠스를 보는 반응은?
2009/04/10 - 포르테 쿠페, 카피 논쟁에 빠진 해외 네티즌
2009/04/09 - 뉴욕오토쇼에 전시된 에쿠스에 대한 해외네티즌 반응
2009/06/12 - 포르테 미국 출시를 바라보는 해외 시각
2009/05/12 - 미국 도로에 등장한 에쿠스를 보는 반응은?
2009/04/10 - 포르테 쿠페, 카피 논쟁에 빠진 해외 네티즌
2009/04/09 - 뉴욕오토쇼에 전시된 에쿠스에 대한 해외네티즌 반응
1. 카피에 대한 시선
역시 카피에 대한 부분은 빠지지 않고 등장하네요.^^ 그동안의 다양한 국산 차종이 선보일때마다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래도 비중이 그렇게 큰 편은 아닙니다. 사실 자동차가 새롭게 선보일때 카피의 논란에서 자유로운 차량이 얼마나 될까요? 신형 소나타도 일부 네티즌들이 여러 차종들을 언급하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앞은 렉서스 ES350 과 인피니티 G37 그리고 후미는 M35 를 닯았다고 하고 실내는 볼보를 닮았다고 이야기 하는군요. 정말 실내의 공조콘트롤 부분은 진짜 똑 같아서 이 부분은 앞으로 이야기들이 많이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런데 이상하다고 말하지만 아주 멋지다고 마무리를 하네요.
전면은 벤츠 CLS와 도요타 캠리를 닮았다고 이야기 합니다.
처음 보았을때 이상한 캠리와 볼보가 업데이트한 모습 같았다고 합니다.
볼보 S60과 캠리 그리고 아우디 A6가 믹스된 느낌이라고 말하네요. 그렇지만 전체적으로 보면 봐줄만 하다고 하고 그거에 대한 댓글은 캠리는 보이지 않지만 볼보와 아우디의 영향은 받은것 같다고 하지만 그래도 나이스 디자인이라고 말하고 같은 클래스에서는 제일 좋다고 말합니다.
제네시스와 젠쿱에 비해서 별로 감흥은 없고 스타일에 있어서 오히려 퇴보한것 같다는 의견도 있네요. 이런 의견은 좀 참신했던 것 같습니다. ^^
전혀 멋지지 않다 소나타는 여러 차종들을 짬뽕한 잡종이다 카피만 하는 중국차들과 다르지 않다. (정말 이렇게 강하게 싫은 소리하는 댓글은 이게 처음이었던 것 같습니다.)
만약 지금과 같은 불경기가 아니었다면 신형 소나타는 큰 인기를 끌것이었다는 의견과 지금은 이런 이름없는 차량의 브랜드를 사는 것보다 그냥 가지고 있는 차량을 유지하는데 신경을 쓸것이다라는 의견을 내놓았는데 바로 댓글을 통해서 현대가 아째서 별 볼일 없는 회사냐 하는 반박과 함께 현대의 위치에 대해서 잘 설명을 해주고 있는 댓글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현대차가 정말 예전에 비해서 많이 큰 것 같습니다.)
카피에 대한 부분을 언급하는 댓글들을 보면 그런 부분을 이야기 하지만 결국은 디자인 좋게 나왔다는 이야기로 끝을 맺더군요. 카피해서 오히려 잘했다는 이야기 인지 정말 대놓고 험담하는 댓글은 정말 1-3개정도 였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 정도로 카피와 비난에 대한 부분은 언급하고 다음에는 긍정적인 시각으로 바라보는 댓글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2. 매우 긍정적으로 바라보는 시각
이분이 처음으로 댓글을 단 것 같은데 거의 처음부터 비명을 지르면서 시작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멋진 4도어 차량은 전혀 보지 못했다고 조금 과도한 오버를 하십니다.
정말 멋지다! 캠리와 어코드는 정말 긴장해야 할 것 같다 라는 댓글에 어코드와 캠리의 시대는 공식적으로 끝났다는 댓글이 있네요. (좀 오버들이 심한 경향이 있는 것 같습니다.)
도요타와 혼다에게 정신좀 차려야 한다고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중에서 특히 혼다가 정신차려야 하는데 이유를 부족한 마력과 5단변속기에 대한 부분들을 지적하고 있습니다. 어코드가 5단기아라서 말이죠.^^; 사실 어코드가 디자인은 잘 나온것 같은데 덩치에 비해서 좀 떨어지는 마력수와 5단변속은 아쉬움으로 남는 부분이기는 합니다.
진짜 캠코더(캠리+어코드) 세그먼트에서 최고 멋진 차량이다라고 운을 땐뒤에 그 이유를 설명하고 있습니다. 마력수와 엔진 그리고 새로운 6단변속기에 앞으로 나올 하이브리드 버전까지.. 그리고 도요타와 혼다는 신경을 써야 한다고 말하네요.
뉴 소나타는 앞으로 현대의 엄청난 모델이 될 것이다라고 예고를 하고 있습니다.
와우 난 현대 소나타가 이렇게 섹시한 모습을 보여 줄지 전혀 예상 못했는데.... ㅋ
뉴소나타는 현대를 메이저리그에 올려 놓을 자동차야..라고 말합니다.
난 현대와 기아 주식을 사야할 것 같에 헌국은 가전산업에 뿐만 아니라 자동차 산업에서도 월등한 모습을 보여 주니 말이지.. (아무래도 한국 사람인듯 합니다.ㅋ 저도 주식 사야 하는건가요? )
현대차 구단의 YF소나타 선수, 과연 만루홈런을 칠 수 있을까?
이제 여기서 그만해야 겠습니다. 사실 이거 외에도 칭찬 하는 댓글들이 상당히 많았습니다. 정말 현대차에서 알바들을 푼게 아니라면 상당수의 댓글에서 호의적인 부분을 많이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저도 가장 기대하는 모델중에서 하나가 바로 YF 소나타입니다. 지금까지 나왔던 다른 신차들하고는 비교가 불허할 정도의 엄청난 관심이 있는 모델입니다. 그런데 저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듯 싶네요. 정말 이번 신형 소나타는 기존 NF소나타와 완전 천지개벽할 정도의 변화를 주어야 합니다. 제네시스와 제네시스 쿠페 그리고 에쿠스로 이어지는 마지막의 라인업을 화려하게 수 놓아야 할 엄청난 모습으로 세상에 선보여야 합니다. 신형 소나타에 거는 기대는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다르지 않다고 봅니다. 왜냐하면 미국에서도 소나타가 속해있는 세그먼트가 가장 시장도 크고 경쟁이 치열한 곳이기 때문이죠. 바로 강자인 도요타 캠리와 혼다 어코드가 버티고 있는 시장인데.. 위에 댓글들을 보면 우호적인 부분이 상당히 많은 것 같은데, 실제로 출시되면 결과가 어찌될지 궁금해지네요.
관련글:
2008/03/25 - 도요타가 한국에오면 현대가 망하는 이유
2008/05/06 - 수입차 돌풍의 핵 '캠리' 미리 만나보다.
2008/03/06 - 도요타 한국진출 공식선언, 현대차의 운명은?
2008/03/25 - 도요타가 한국에오면 현대가 망하는 이유
2008/05/06 - 수입차 돌풍의 핵 '캠리' 미리 만나보다.
2008/03/06 - 도요타 한국진출 공식선언, 현대차의 운명은?
정말 위에 달린 댓글처럼 신형소나타로 인해 현대차가 세계 자동차 시장의 메이저리거로 급부상을 하게 될지 아니면 오히려 마이너리그로 강등될지, 지켜보는 저도 긴장이 되고 만드는 현대차도 피가 말릴 것 같습니다. 소나타가 가지는 상징적인 의미가 너무 크기때문이죠. 어서 빨리 저도 신형 소나타를 만나보고 싶습니다.^^
(사실 저는 스파이샷에 나온 디자인을 가지고 평가하기에는 좀 이름것 같습니다. 저도 워낙 거창한 기대를 많이 해서 그런지 아직은 그렇게 만족스러워 보이지는 않습니다. 인테리어는 그래도 나아진것 같은데 외부는 제대로 된 실제의 보고 나서 평가를 해야겠네요. 좀 조심스러운 부분이 있어서 말이죠.^^; 그리고 번역은 제가 대충 날림으로 해서 좀 틀리는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양해부탁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