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SF적인 데시보드를 가진 자동차 탑10

반응형


자동차 전문 사이트인 Jalopnik 에서 가장 하이테크적인 데시보드를 가진 자동차 탑10에 대한 소개가 나와 있는데 제가 평소에도 자동차 외관보다 실내를 더 중시해서 그런지 무척 관심이 가더군요. 그래서 토요일 아침 가볍게 한번 어떤 자동차가 가장 하이테크적인, SF 느낌의 데시보드를 가졌는지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

10.) 2010 Acura ZDX



어큐라의 ZDX입니다. 외형의 각진 디자인의 모습이 흡사 스텔스 전투기의 모습도 떠으르는데 개인적으로는 별로 그렇게 뛰어난 디자인 처럼 보이지는 않습니다. 이 차량은 외관보다는 실내가 더 멋있는 것 같네요.

9.) 2010 Audi R8



아이언맨에서 나와서 더욱 유명해진 아우디의 슈퍼카인 R8입니다. 이 녀석은 한국에서도 가끔 도로에서 볼때가 종종 있는데 SF적인 느낌의 외관과 함께 실내도 무척 멋져보이네요. 아직 실제로 R8의 실내를 본적인 없어서 실제 느낌이 어떨지 모르겠지만 사진상으로는 레드컬러의 조명등과 특히 기어노브의 디자인이 눈에 띕니다.

8.) 2009 BMW 7-Series



8위를 차지한 BMW 7시리즈입니다. BMW는 최근에 정말 다양하게 몰아 보아서 사진으로만 보아도 친근한 느낌이 팍팍들어 보입니다. BMW528i SE를 시승하느라고 운전석에 앉았을때의 느낌이 흡사 전투기를 탑승한 그런 느낌이었는데 역시 BMW가 이런 자리에 빠질 수 없을 것 같습니다. 특히 10.2인치 블랙 패널과 아이드라이버 그리고 저 특이한 사이버틱 기어노브와 유리창에 정보를 표시해 주는 HUD는 BMW의 백미가 아닐까 싶습니다. 


7.) 2010 Mercedes S-Class


 
BMW 7시리즈가 있는데 Benz가 빠질 수 없겠죠? 아직 벤츠를 제대로 시승을 해본기억은 없지만 앉아는 봤습니다. ㅎㅎ 벤츠는 BMW와 또 다른 느낌이 나는데 SF적인 느낌보다는 뭔가 고급스러운 느낌이 더 묻어 나는 것 같습니다.


특이한 부분이라고 한다면 LCD인데 스플리트 뷰 스크린을 가지고 있어서 운전석에서는 네비게이션이 보이고 조수석에는 영상을 볼 수 있게 만든 것이 독특하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2010 래인지로버에도 이 기능이 들어가 있는데 이번에 그 기술을 직접 살펴보았는데 무척 특이했습니다. 나중에 소개를 한번 해드리겠습니다. ^^

 6.) 2010 Nissan GT-R



닛산의 고성능 스포츠카인 GT-R도 빠질 수 없겠죠.  직접 본 적도 탑승해 본적도 없어서 어떤 느낌인지 딱히 이야기 드릴 부분이 없는데 그냥 사진으로 보기에는 뭔가 SF적인 느낌이 팍팍 들어옵니다

5.) 2010 Honda Insight



얘전에 우주선을 연상시키는 계기판이라고 소개를 한 적이 있는데 역시 SF적인 데시보드를 이야기하면 혼다의하이브리드 차량인 인사이트가 빠질 수 없을 것 같습니다. 저도 아직 탑승해서 시승을 한 적이 없어서 제대로 된 느낌은 전해드릴 수 없지만 밤에 운전을 하면 정말 우주선을 조정하는 그런 느낌이 들 것 같아 보이네요.


4.) 2010 Lexus HS



렉서스의 하이브리드 모델도 리스트에 있던데 제가 보기에는 다른 건 모르겠고 세계 최초로 적용된 트랙 볼 마우스 컨트롤 때문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 외에는 딱히 특이할 만한 SF디자인은 아닌 것 같아 보이네요. 

3.) 2010 Range Rover



 
이번에 안따깝게 시승을 하지 못한 2010년형 레인지로버 입니다. 아쉽게 2009년형을 탑승해 보았는데 이 차량만 해도 내부가 상당히 멋졌는데 2010년형은 더욱 멋지네요. 왠지 래인지로버 하면 뭔가 딱딱한 디자인일거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지만 이번에 버전업된 랜드로버와 래인지로버를 시승하고 탑승해보니 럭셔리와 SF적인 느낌이 아주 적절하게 잘 녹아있더군요.  완전 제가 좋아하는 스타일의 실내를 가지고 있던 차량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저의 드림 SUV ㅡㅡb  특히 12인치의 고화질 LCD모니터는 자동차중에서 가장 큰 크기를 자랑한다고 합니다.


2.) 2010 Ford Fusion Hybrid




역시나 계기판에서 나뭇잎이 열리는 포드 퓨전이 빠질 수 없겠죠? 계기판이 올 LCD로 구성되어 있어서 다양한 정보를 보여주고 있고 비쥬얼적인 효과가 많이 있어서 운전하는데 지루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관련글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2011 Chevy Volt




대망의 1위는 역시 1리터에 100km/h를 간다는 사실로 유명해진 시보레 볼트가 선정이 되었습니다.( 뭐 가지 멋대로 주는 거니까 크게 의미는 없습니다.^^)  아무래도 아직 시판이 안 되는 차량이라서 그런지 가장 SF적인 느낌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내년에 출시가 된다고 하는데 이 사진 그대로 출시가 될지 아니면 조금은 다르게 변경이 될지 모르겠네요. 하지만 최근의 추세를 보면 이 모습 그대로 나올 것 같습니다.  듀얼 LCD가 가장 눈에 띄는데 이런 풀 LCD 구성의 계기판들은 과연 어떤 활용성이 있을지 궁금합니다. 


때로는 아날로그적인 계기판이 그리울때가 있지만 그래도 한번쯤은 이런 풀 LCD의 조금은 우주선이나 비행기 조종석의 느낌이 나는 계기판도 한번쯤 몰아보고 싶은 생각이 드네요.  그냥 재미삼아 본 SF계기판을 보니 어떤 생각이 드시는지요. 여러분의 탑승해 보고 싶은 차량은 이 중에서 어떤 모델인지 한번 심심하지면 댓글로..^^; 


보너스 

그럼 과연 국내차량 중에서 가장 멋진, SF느낌이 나는 차량은 뭐가 있을까요?  



 바로 아반떼 하이브리드.. ㅡㅡb 그래도 나름 개임기능 있고 꽃도 피고 SF적인 느낌이 팍팍은 아니지만 어느정도 느낄 수 있었답니다. ^^;  앞으로도 국산차량도 실내 디자인과 데시보드에 신경을 많이 써 주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